백종원의 "양파 캐러멜 카레 레시피"

백종원의 "양파 캐러멜 카레 레시피"


백종원의 "양파 캐러멜 카레 레시피"


백종원 씨가 집밥 백선생 5회에서 "카레"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선보인 독특한 카레 레시피 역시도 방송이 나간 이후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의 카레 레시피 재료들"


우선 먼저 방송에서 공개한 재료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일반적인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주재료 : 소불고기용 소고기 / 양파 / 감자 / 당근 / 카레가루


이렇게 일반적인 카레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나가는 모습이었지만, 그 방법에서는 조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백종원의 양파 캐러멜 카레의 특징 및 핵심"


방송에서 선보인 내용에서 특이한 점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양파를 가장 먼저 볶는다. (양파를 오랫동안 볶으면, 양파 특유의 달콤한 맛이 나면서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2. 감자 / 당근을 채로 썹니다. (깎뚝썰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채로 썰어 재료가 빨리 익도록 합니다. 그리고 시각적인 독특한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눈에 띄는 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양파를 가장 먼저 볶아준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양파를 먼저 볶아주어서 양파 특유의 달콤한 맛을 풍부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하지요.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바로 시각적인 효과였는데요. 감자와 당근을 채로 썰어주면서 기존의 카레와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습이지요.






"백종원의 양파 캐러멜 카레 조리법"


그렇다면, 이제는 조리법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양파를 가장 먼저 볶는다. (양파를 오랫동안 볶는 것이 관건, 양파를 반찬으로 쓰기는 무리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오래 볶는다. 그리고 양파를 볶는 도중 후추를 넣어주면 좋다.)

2. 양파를 볶은 후, 고기&감자&당근을 넣고 볶는다. 나머지 재료는 감자가 익을 때까지 볶는다.

3. 물을 넣고 끓인다.

4. 모든 재료가 충분히 익으면 카레가루를 넣으면 완성.


이렇게 순서를 조금 바꾸었을 뿐, 일반적이 카레를 만드는 방법과 크게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없습니다. 그래도 왠지 더 맛있어 보이는 시각적인 느낌이 들기는 하지요.


▲ 양파 캐러멜 레시피 1편


▲ 양파 캐러멜 레시피 2편


"카레에 추가로 넣을 수 있는 조미료 팁"


방송에서는 여기에 추가적으로 카레에 추가로 넣어볼 수 있는 조미료 팁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설탕 : 부드러운 맛이 배가 된다.

고운 고춧가루 : 색감이 진해지면서 매콤해진다.

생강 : 매콤한 맛을 더해준다.

케첩 : 신맛이 더해지며 깊은 맛을 낸다.

버터 : 고소한 맛이 난다.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만 충분히 잘 알고 있어도 카레는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5회

방영일 : 2015.06.16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