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카레 목살 스테이크 레시피"

백종원의 "카레 목살 스테이크 레시피"


백종원의 "카레 목살 스테이크 레시피"


집밥 백선생 5회에서는 "카레"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에 대해서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방송에서 공개한 조금은 고급스러운 레시피 카레를 활용한 스테이크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볼 것입니다. 저렴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카레가 이렇게 고급스럽게 멋지게 변신하는 모습이었지요.



"카레를 활용한 목살 스테이크 재료들"


우선 이번에도 먼저 필요한 재료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주재료 : 돼지고기 목살 (고기 끝에 살짝 칼집을 낸다.)

부재료 : 양파 / 감자 / 당근

조미료 : 카레가루 / 후추 / 소금









"카레를 활용한 목살 스테이크 조리법"


이렇게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조리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돼지고기에 후추와 소금을 활용해서 밑간을 한다. (카레가루에 소금 등의 향신료가 들어가니 소금은 조금 적게 활용한다.)

2. 밑간을 한 돼지고기 목살을 프라이팬에 올려서 굽고, 여기에 양파도 크게 썰어서 함께 넣는다.

3. 나머지 재료인 당근과 감자를 큼직하게 썰어서 프라이팬에 넣는다.

4. 재료 간에 서로 익는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물을 넣어서 조절을 한다.

5. 모든 재료가 완전히 익으면, 카레가루를 넣어서 완성한다.

6. 필요하다면, 파프리카 등을 활용해서 토핑을 해주어도 좋다.


위의 내용이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입니다. 우선 먼저 주재료인 돼지고기 목살을 프라이팬에 올려서 굽고 난 후, 부재료를 넣고 익힌 뒤, 카레를 넣어서 카레를 완성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지요.


▲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 관련 영상 | 집밥 백선생


"주재료를 오징어 / 닭고기 등으로 변경해서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재료를 목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징어, 닭고기 등의 재료를 사용해서 응용해서 활용을 할 수도 있는 레시피랍니다. 주변에서 한 번 사용해볼 만한 다른 재료를 사용해서 조리해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카레 스테이크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5회

방영일 : 2015.06.16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