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 WAS / WERE "BE 동사의 과거"

#B11 WAS / WERE "BE 동사의 과거"


#B11 WAS / WERE "BE 동사의 과거"


현재시제의 기본 시제와 진행시제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시제에 대해서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영어의 기초와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글인지라,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는 최대한 자제하면서 글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는 "UNIT 10"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BE 동사"의 과거 시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BE 동사의 과거 = WAS / WERE


앞에서 우리는 BE 동사의 경우에는 "주어"가 어떤 것이 오느냐에 따라서 형태가 바뀐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바로 "AM / ARE / IS"의 형태로 활용이 되는 모습이었지요.


현재 시제에서 "AM / ARE / IS"로 활용이 되던 내용은 시간이 과거로 가면서, 그 형태가 다르게 변하게 됩니다. 바로 "WAS / WERE"의 두 가지 형태만 남게 되는 것이지요. 이 경우에도 주어가 무엇이 오느냐에 따라서 그 모양이 결정이 된답니다.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I / HE / SHE / IT = WAS

WE / YOU / THEY = WERE


현재 시제가 변하는 패턴과 조금 달라서 헷갈릴 수도 있을 것인데요. 앞으로 문장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것이니 그다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여전히 BE 동사이기 때문에 부정문 혹은 의문문으로 활용이 될 경우에도 같은 패턴을 가진답니다.



# 부정문의 경우 WAS / WERE + NOT


부정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WAS + NOT" / "WERE + NOT"의 형태로 "BE + NOT"의 형태로 활용이 된답니다. 그렇게 사용되는지 문장을 통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wasn't tired last night." (나는 어젯밤에 피곤하지 않았다.)

"The weather was not nice last week." (저번 주에 날씨가 좋지 않았다.)

"You weren't late yesterday." (너는 어제 늦지 않았다.)

"They weren't here last Sunday." (그들은 저번 주 일요일에 여기 없었다.)


이렇게, 과거 시제로 사용되어도 똑같은 패턴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이는 의문문에서도 마찬가지랍니다.


# 의문문의 경우 WAS / WERE + S?


의문문 역시도 같은데요. 똑같은 패턴으로 변하니, 아래의 예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ere you late?" "No, I wasn't." (너 늦었니? 아니)

"Was Scott at work yesterday?" "Yes, he was." (스콧 어제 일하러 왔었니? 응.)


이렇게 똑같은 패턴으로 활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여기까지, "BE 동사"의 과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는 "BASIC GRAMMAR IN USE" 기준으로 "UNIT 10"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