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중국 패러디 영상

김정은 중국 패러디 영상


김정은 중국 패러디 영상


북한은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으로 김 씨 가문이 3대째 권력을 세습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그래서 북한의 정호확한 명칭은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으로 영어로는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DPRK)"라고 쓰이지요. 하지만, 실제로는 권력을 세습하고 있으니, 독재국가 혹은 왕조국가로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이렇게 권력을 세습하고, 국민들을 억압하고 있는 것에서 김정은을 패러디하는 영상이 2014년 즈음에 갑작스럽게 등장해서, 중국에서 급속도로 퍼진 영상이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었던 영상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김정은 중국 패러디 영상"이라는 말로 불린 영상이지요.



"김정은 중국 패러디 영상 유포를 막아달라고 중국에 요청한 북한"


당시, 그의 영상이 중국에서 급속도로 퍼져서 북한이 중국 측에 영상의 유포를 막아달라고 부탁을 하기도 했습니다. 북한은 독재국가이면서 왕조국가라고 할 수 있는지라, 지도자에 대해서 경외심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인데, 경외는커녕, 오히려 자신을 깎아내리는 영상이 이곳저곳에서 돌고 있으니, 자신의 권력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이겠지요.


그래서, 이렇게 북한이 중국 측에 영상 유포를 막아달라고 요청을 했지만, 중국 측에서는 정부가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의 문제가 아닌지라, 손을 쓸 수가 없다는 답변을 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우스꽝스러운 장면을 김정은의 얼굴과 합성한 영상"


영상은 상당히 조잡합니다. 누가 보아도, 편집하고 조작한 영상이라는 것이 확연히 드러나는 영상이지요. 영상 속에서는 바보 같은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사람들을 김정은의 얼굴로 합성한 영상이랍니다. 그리고, 영상 속에서는 김정은뿐만 아니라, 당시 북한을 둘러싼 각국의 지도자였던, 오바마, 푸틴, 아베 등이 영상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당시 UN 사무총장이었던 "반기문" 역시도 영상에서 등장하기도 하지요.


△ 김정은 중국 패러디 영상


"영상에 사용된 음악은 진싼판 = 김씨네 셋째 뚱보"


영상 속에서 사용된 음악은 바로 "진싼판"이라는 음악으로 "김씨네 셋째 뚱보"라는 뜻을 가진 음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중국인들이 김정은을 비하할 때 사용하는 단어라고 하지요. 참고로 영상을 만든 사람은 우리나라 사람으로 현재 중국에서 유학 중인 학생이라고 하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화제의 사건 & 영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