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를 졸업하면 생기는 일?

하버드를 졸업하면 생기는 일?


하버드를 졸업하면 생기는 일?


우리나라에서도 "서울대학교"를 나오면, 다들 특별한 눈으로 쳐다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에 대한 기대가 크기도 하지요. 그만큼 서울대학교는 들어가기가 쉽지 않은 곳이니, 이렇게 특별한 눈초리를 받는 것도 어쩌면 당연할 것입니다.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하면 생기는 일?"


우리나라에는 이렇게 서울대학교가 있다면, 미국에는 하버드 대학교가 있습니다. 사실, 하버드 대학교는 단순히 미국 최고라고 하기에는 조금 아쉽고, 세계 최고의 대학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어쩌면 더욱더 적합할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은 모두 비슷비슷한 것인지,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들 역시도, 특별한 취급을 당한다고도 하지요. 물론, 어느 정도 과장이 되기도 한 말이겠지만 말이죠.


△ 코난 오브라이언


"코난 오브라이언의 하버드 대학교 축사 중에서..."


현재 "코난 쇼(CONAN SHOW)"라고 하는 인기 있는 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코난 오브라이언 역시도, 하버드 대학교의 졸업생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는 2000년에 모교의 졸업식 축사를 맡기도 했는데요. 모교의 졸업식 축사 역시도 재치 있는 그의 입담을 살려서 재미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졸업식 축사 중에서 "하버드를 졸업하면" 이러한 이야기를 들을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지요. 그 내용은 바로, "그래서, 하버드를 나오셨다고요?"라는 말이라고 하지요.


△ 실제로 코난이 겪은 바를 이야기하는 "하버드를 졸업하면 생기는 일"


"사소한 무언가를 잘 모르거나 실수할 때마다, 그래서 하버드를 나오셨다고요?"


그의 말에 따르면, (물론, 어느 정도 과장된 내용이겠지만...) 하버드를 졸업하면, 조그마한 실수를 할 때마다 이렇게 "AND YOU WENT TO THE HARVARD?"라는 말을 듣는다고 하지요. 미국 사회 역시도 명문대학교 졸업생을 보는 시각은 조금 다른 듯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코난 쇼 진행 도중에 간혹 이러한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는 것이지요. 물론, 방송이라서 일부러 조금 더 과장한 것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재미있는 일화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화제의 사건 & 영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