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로의 번트 홈런?
야구에서 번트로 홈런을 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일반적인 경우에서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번트를 댄 타자 주자가 1루, 2루, 3루를 돌아서 홈까지 들어오기는 쉽지가 않지요.
그래서 보통의 경우에는 이러한 장면을 거의 볼 수 없답니다. 하지만, 상대 수비의 실책이 받쳐준다면 가능할지도 모르죠. 실제로 이렇게 번트를 대고 그라운드를 돌아서 홈까지 들어온 선수가 있기도 합니다.
"에릭 아이버 선수의 번트 홈런"
바로 에릭 아이버 선수가 기록한 번트 홈런 장면이지요. 에릭 아이버 선수는 번트를 대고 1루로 진출했는데요. 여기에서 상대 실책이 겹치면서 여세를 몰아서 2루를 돌고, 3루를 돌아서 홈까지 들어와서 득점을 하게 됩니다. 아주 흔치 않은 장면이라고 할 수 있는 진기록이지요.
"일본의 스즈키 이치로 선수가 만들어 낸 번트 홈런?"
아주 운이 좋은 경우에 번트로 홈런을 만들어 내는 것은 위의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번트 자세로 공을 멀리 보내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니 말이죠. 온 힘을 다해서 배트를 휘둘러서 공을 맞춰도 홈런을 만들기 힘들 텐데, 번트 자세로 공을 담장 밖으로 넘기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니 말이죠.
하지만, 여기에 그런 자세로 홈런을 만들어 내는 듯한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야구 영웅이라고 할 수 있는 스즈키 이치로 선수이지요. 영상에서 보면, 이치로 선수는 번트 자세로 공을 야외로 넘겨버리는 괴력을 보여주는데요. 진짜인 듯 보이는 이 영상은 합성된 장면입니다.
"절묘하게 합성된 이치로 선수의 번트 홈런"
이치로 선수가 번트를 댄 공이 떠오른 장면과 홈런을 친 장면을 절묘하게 합성해서 만든 장면인데요. 자세히 보면, 경기 스코어가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비록 이렇게 합성된 장면이지만, 조금 어이없이 웃기는 장면이 아닐까 하지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