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음악대장 "국카스텐 하현우"
복면가왕이라는 음악을 기반으로 한 TV 예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연예인들이 복면을 쓰고 순수하게 노래로만 승부를 펼치지요. 얼굴을 가린 채로 경연에 참여하기 때문에 평가자들은 다른 외부적인 요인에 흔들릴 필요가 없습니다.
오로지 가수의 목소리만 듣고 승부를 벌이는 형태의 예능 프로그램이지요. 이렇게 노래를 가지고 상대방보다 더 많은 표를 얻게 되면 가왕의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그런데, 과거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한 가수는 전설적인 기록을 경신한 바 있지요.
"복면가왕에 참여한 우리 동네 음악대장"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수의 가명은 "우리 동네 음악대장"이라는 이름을 가진 가수였습니다. 음악대장은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고 물러났는데요.
그가 세운 기록은 바로 "9연승"이라는 대기록이었습니다. 사실, 이 9연승도 아마도 음악대장이 마음만 제대로 먹었다면, 10연승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울 수도 있었을 것이지만, 이어지는 그의 다른 스케줄 때문에 일부러 자진 하차했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지요.
복면가왕 역사상 한 가수가 이렇게 오랜 기간 장기집권을 한 적은 없었기 때문에 아마도 제작진 측에서도, 음악대장 측에서도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 토요일은 밤이 좋아
△ 민물 장어의 꿈
△ LAZENCA, SAVE US
△ 걱정 말아요 그대
"우리 동네 음악대장의 정체는 국카스텐의 하현우"
사실,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음악대장이 활약하던 때, 이미 많은 사람들을 그의 정체를 알아차렸습니다. 초저음부터 초고음까지 다양한 음역대를 자유자재로 소화하는 국내 가수가 그다지 많지 않았기에 네티즌 수사대의 수사망은 쉽게 좁혀졌던 것이지요.
그리고, 특히, 초고음을 내는 부분에서 그의 독특한 발성을 사용하는 것이 확연히 드러났기에 많은 사람들은 그가 비록 복면을 쓰고 있긴 하지만 그의 정체를 알고 있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그의 정체를 모두가 알고 있는데요. 그는 바로 밴드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 씨였던 것이지요.
△ 봄비
△ 하여가
△ PULSE
"과거 나는 가수다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밴드, 국카스텐"
밴드 국카스텐은 복면가왕 이전에 등장했던 가수들이 경연을 벌이는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에 출연해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현우 특유의 시원시원한 고음으로 인해서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었지요.
이후 한동안 소식이 잠잠하다가 이렇게 "복면가왕"에 출연하고, 9연승이라는 대기록을 남긴 후에 떠났답니다. 국카스텐의 하현우 씨는 9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면서 총 12곡의 음악을 우리들에게 들려주었는데요. 하나같이 모두 기존의 곡을 하현우 스타일로 재탄생시키면서 "명곡을 더 좋은 명곡"으로 만들었답니다.
아래에서 음악대장이 선보인 곡들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1. 토요일은 밤이 좋아
2. 민물장어의 꿈
3. Lazenca, Save Us
4. 걱정 말아요 그대
5. FANTASTIC BABY
6. Don't Cry
7. 봄비
8. 하여가
9. 일상으로의 초대
10. 매일매일 기다려
11. 백만 송이 장미
12. 아주 오래된 연인들
13. PULSE (국카스텐 특별무대)
여기까지, 복면가왕 "우리 동네 음악대장"의 활약상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9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이 참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하면서, 동시에 고맙기도 합니다. 그가 있었던 덕분에 우리는 과거에 만들어진 좋은 음악을 더욱더 세련된 음색으로 들어볼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