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12간지 띠궁합표
연인 사이에서 서로의 궁합이 잘 맞는지 확인하고 싶은 것은 어쩌면 사람들의 당연한 심리일지도 모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과 평생을 함께 할 사람을 고르고 선택한다는 것은 한 사람의 인생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이러한 선택을 돕기 위해서 다양한 점술과 고대의 통계자료가 등장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것을 바로 "궁합"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지요.
"화제의 12간지 띠궁합표"
이렇게 궁합을 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아주 간단하게 보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동양의 "띠"를 활용한 궁합이지요. 일반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속설로는 "4살 차이는 궁합도 보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띠를 조합하든 간에 "4살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궁합을 볼 필요도 없이 무조건 좋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아래의 표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반영하기라도 하듯 4살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모두 "길"로 쓰여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4살 차이는 무조건 길인 반면, 6살 차이는 무조건 대흉"
4살 차이는 모두 "길"로 쓰여있는 반면, 6살 차이는 무섭게도 모두 "대흉"이라는 글귀가 쓰여있기도 합니다. 간단한 띠궁합에서 4살 차이는 궁합도 볼 필요도 없을 정도로 좋은 것이지만, 반대로 6살 차이는 궁합을 볼 필요도 없이 무조건 안 좋은 것이었던 것일까요?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찾아볼 수 있는 자료이니, 재미로 한 번 확인해보는 정도로 활용하기에 적절한 자료가 아닐까 합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