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

백종원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


백종원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많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한식에서 시작해서, 서양식까지 간단하게 만들어내는 법을 공개한 것이지요.


방송에서 백종원 선생님은 이탈리아의 대표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파스타"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백종원의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


그중에서도 특히, 대표적인 파스타라고 할 수 있는 "알리오 올리오"의 레시피에 대해서도 공개를 했습니다. 알리오 올리오는 "마늘과 기름"을 이용해서 만드는 비교적 간단한 파스타입니다.


그 이름 자체도 "알리오"는 "마늘"을 가리키고, "올리오"는 "기름(오일)"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알리오 올리오에서 사용되는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올리브유와 파스타면, 마늘, 페페론치노(고추)가 전부인 것이지요.


"알리오 올리오에 사용되는 재료들"


그럼 먼저 알리오 올리오에 사용되는 재료들을 먼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지요.


주재료 : 마늘, 파스타면

부재료 :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 올리브유


△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한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레시피


"알리오 올리오 만드는 방법"


재료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해볼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알리오 올리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스파게티면을 넣는다. (약 8-9분 정도 익힌다.)

2. 마늘은 빻아주거나, 편 마늘로 썬다.

3.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를 잘게 뜯는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 페페론치노, 빻은 마늘을 넣고 볶는다. (약한 불에 마늘을 익히는 것이 중요!)

5.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익은 면을 넣고, 프라이팬에서 볶는다.

6.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하면서, 면수를 조금 넣고 1-2분 정도 볶는다.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파스타는 면을 익히는 과정과 나머지 재료를 프라이팬에서 볶는 과정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면이 익는 동안, 마늘과 고추를 프라이팬에서 살짝 볶아주고, 마늘이 충분히 익어서 고소한 향을 내기 시작하면, 면읗 넣고 볶다가, 면수를 조금 넣어서 더 볶아주면 된답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혹시나, 필요하다면, 제가 과거에 따로 정리해둔 "알리오 올리오 레시피"도 한 번 찾아보세요.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링크 :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Aglio Olio Pasta)' 만들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