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파스타용 만능오일 레시피"

백종원 "파스타용 만능오일 레시피"


백종원 "파스타용 만능오일 레시피"


과거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다양한 음식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특히 백종원 씨는 "만능" 시리즈를 많이 공개했는데요. 그중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것이 바로 "만능간장"이 아니었나 합니다.


당시 만능간장이 방송에 나간 뒤, "간 돼지고기"의 매출이 엄청나게 상승했다고 하지요. 파스타에 대한 소개를 하는 방송에서도 파스타용 만능오일을 공개했습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파스타용 만능오일 레시피"


파스타용 만능오일을 미리 만들어두면, 다른 파스타를 만들 때도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는 요리의 재료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이렇게 파스타용 만능오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우선 먼저 재료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스타용 만능오일에 필요한 재료들"


주재료 : 올리브유, 다진 마늘, 간 마늘,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

부재료 : 소금, 월계수 잎


이 정도로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월계수 잎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지요.



"파스타용 만능오일 만드는 방법"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계속해서 파스타용 만능오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답니다.


1.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한 컵 넣습니다.

2. 다진 마늘 혹은 간 마늘 반 컵을 프라이팬에 넣습니다. (올리브유와 마늘의 비율은 2:1)

3. 페페론치노(이탈리아 고추)를 뜯어서 조금 넣습니다. (페페론치노는 매우 매우니 주의)

4. 소금 한 숟가락을 넣고 약한 불에서 섞습니다.

5. 월계수 잎을 몇 장 넣어서 완성.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파스타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 만능오일을 만들어 볼 수 있지요. 여기까지, "만능오일"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