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현 & 박영훈 "디지털 노마드"
4차 산업혁명이 찾아오면서 직장의 개념은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사실 4차 산업혁명이 찾아오기 이전부터 있었던 현상이기도 했지요. 평생직장의 개념이 점점 사라지면서, 회사에 인생을 의존할 수 없다는 생각이 점점 퍼지면서 스스로 자신을 지키는 방식에 대한 연구가 지속되어 왔습니다
AI 기술의 반전과 더불어 인터넷과 기술의 발달은 "수익"을 만들어내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선보였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직업처럼 삼는 사람들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회사를 다니지 않고도 수익을 올리는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노마드의 개념은 바로 여기에서 출발합니다. 회사를 다니지 않고도 직장에 다니는 것과 비슷한 혹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해서 시작하는 것이지요. 인터넷을 활용해서 실제로 직장에 다니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의 특징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마치 유목민처럼 떠돌면서 생활이 가능하다고 하여, "디지털 노마드"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했지요.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내용이 바로 "직장을 다니지 않고 그와 비슷한 액수의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책 제목도 바로 "디지털 노마드"인 것이지요.
"돈의 언어를 공부하기"
이러한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 소개를 하면서 "돈의 언어"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돈의 언어는 경제관에 관한 전설적인 자기계발서라고 할 수 있는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서 소개된 개념인데요. 돈은 스스로 불어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특별한 속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는 결국 한 번 부자가 되면, 가난해지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이 속성에 대해서 잘 파악하지 못하면 부자가 되기 힘들다는 것을 이야기하기도 하고요.
"디지털 노마드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책에서는 이러한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나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소개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과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지요.
여기에, 부가적으로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페이지와 그룹을 활용해서 돈을 버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휴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 방법"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큰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제휴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도 그래서 자세히 다루고 있는데요. 제휴 마케팅은 바로 "광고주와 구매자"를 이어주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업체들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서비스들이 있답니다.
1. 텐핑
2. 애드픽
3. 디비디비딥
4. 링크프라이스
위의 4가지에 대해서 소개를 해두었는데, 실제로는 여기에 언급된 사이트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답니다. 하지만, 저자는 "텐핑" 사이트를 이용해서 큰 소득을 올린 것으로 보아 "텐핑"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답니다.
"제휴 마케팅에 필요한 용어들"
제휴 마케팅에는 자신들만의 용어를 사용합니다. 전문용어인데요. 모든 것을 알 필요는 없지만, 아래와 같은 용어는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1.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수익이 나는 형태
2. CPI (COST PER INSTALL) : 설치당 수익이 나는 형태
3. CPA (COST PER ACTION) : 참여당 수익이 나는 형태
4. CPS (COST PER SALES) : 구매당 수익이 나는 형태
이렇게 살펴볼 수 있답니다. 위의 용어를 보고 광고의 형태를 잘 파악해서 적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지요.
"페이스북을 통해서 돈을 버는 전략"
이러한 제휴 마케팅을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링크를 공유하고, 이를 사용자가 클릭해서 들어와서 액션이 발생하면 수익이 나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지요.
물론, 여기에 페이스북 측에 돈을 지불하고 광고를 해서 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로 응용이 가능한 방법이지요.
"구글 애드워즈와 조합해서 돈을 버는 전략"
여기에 구글의 광고인 애드워즈와 조합해서 수익을 내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제휴사의 광고 링크를 따와서 돈을 지불하고 구글 측에 광고를 내는 형태로 수익을 내는 것이지요.
이렇게 돈을 내고 광고를 하는 경우에는 투자 대비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하기에, 너무 많은 금액을 광고료로 지불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랍니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전통적인 수익이라고 할 수 있는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조합해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 조합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투자금이 전혀 들지 않는 상태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에서 안정적인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큰돈을 벌기는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요.
마지막으로는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네이버 카페"를 크게 키워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것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커지면,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질 것인데요. 이러한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여기까지,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해서 돈을 버는 전략을 담은 책인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저자 : 권광현 & 박영훈
장르 : 자기계발서
출간일 : 2017.10.09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