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찾는 어플 "소모임"

동호회 찾는 어플 "소모임"


동호회 찾는 어플 "소모임"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현대사회이지만, 혼자서만 세상을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서 동호회를 참석하기도 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막상 동호회를 찾아보려고 하면 쉽지가 않습니다. 낯선 곳에서 누군가를 만나는 것도 쉽지 않은데, 무엇을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지 잘 감이 잡히지 않지요.



"동호회를 찾는 어플리케이션, 소모임"


이렇게, 나와 취미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모르겠는 경우에 활용하면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동호회"를 찾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그 이름은 바로 "소모임(SO, MOIM)"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만든 동호회를 "소모임"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지역을 설정하고, 관심사를 선택하고 나면, 어플에 등록되어 있는 다양한 "모임"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지요.


△ 소모임 어플에서 볼 수 있는 장면


"마음에 드는 모임을 선택해서, 모임 일정을 확인하고 참여하면 된다."


모임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소모임 어플을 사용해서, 마음에 드는 모임을 검색한 뒤에, 모임에 가입해보면, 정모를 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모를 하는 시간에 맞춰서 나가면 되는 것이지요.


소모임 어플리케이션 안에서도 "채팅"기능이 있기도 한데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모임 안에 있는 채팅 기능을 활용하기보다는 카카오톡으로 따로 초대를 해서 단체방에서 채팅을 하는 형태로 운영을 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동호회 등의 모임을 찾는 사람들이 활용해보면 괜찮을 만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하지요. 어플리케이션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동호회 찾는 어플리케이션, 소모임"


애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582910479?l=ko&mt=8&ign-mpt=uo%3D8

구글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riendscube.somoi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