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번역 어플 "플리토(FLITTO)"

소셜 번역 어플 "플리토(FLITTO)"


소셜 번역 어플 "플리토(FLITTO)"


요즘에는 "소셜(SOCIAL)"이라는 문구가 여기저기서 쓰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소셜 네트워크"라고 불리는 "SNS" 서비스를 먼저 떠올려볼 수 있을 텐데요. 인터넷 공간에서 사용되는 "소셜"이라는 말은 주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이라는 의미로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드릴 "소셜 번역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기존의 번역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소셜 번역 어플리케이션, 플리토(FLITTO)"


기존의 번역과 소셜 번역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에는 전문가들만이 "번역"에 참여했다고 한다면, "소셜 번역"에서는 어느 정도의 언어적인 능력을 가진 많은 분들이 "번역"에 참여한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번역에 참여하게 되면 장점이 있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아주 중요한 자료 등의 번역을 하는 경우에는 전문 번역가에게 제값을 주고 번역을 맡기는 것이 좋겠지만,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간단한 번역 등은 전문 번역가가 아닌 사람들에게 저렴하고,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FLIT, 훨훨 날다. FLITTO =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훨훨 날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FLITTO"인데요. 이는 영어의 "FLIT"이라는 단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FLIT은 영어로 "훨훨 날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인데요. 나비와 같은 생물이 나풀나풀 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내용에서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훨훨 날다."라는 의미로 "플리토(FLITTO)"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간단한 번역으로 용돈벌이를, 간단한 번역을 저렴한 가격에..."


플리토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간단합니다. 바로 번역이 필요한 사람과 번역가를 연결해주는 것이지요. 저렴한 가격에 서로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번역가들은 간단한 내용을 번역해주고,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고, 반대로 이용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번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 사용자들끼리 번역을 의뢰하고, 진행하는 모습


"거래는 플리토 내에 있는 포인트를 가지고 한다."


이렇게 서비스를 주고받는 데는 "포인트"가 필요한데요. 번역을 해주면, 포인트를 받고, 번역을 맡기면 포인트를 잃는 방식으로 일종의 시장경제 모델로 진행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이렇게 사람과 사람들 사이의 거래에서 생겨나기도 하지만, 돈을 주고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교환 비율은 1:1은 아니고, "현금 100 : 포인트 70"으로 거래가 된다고 하지요. 과거에는 "현금 2 : 포인트 1"의 비율이었다고 합니다.


△ 포인트를 이용해서 물건을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기도 하다."


이렇게 번역을 제공하거나, 현금을 통해서 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이벤트를 통해서 간단한 번역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포인트를 얻는 것은 힘들지만, 짬짬이 남는 시간을 이용해서 소일거리를 한다는 생각으로 포인트를 모을 수도 있을 것이지요.


△ 닉쿤이 홍보하는 플리토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할 수도, 물건으로 교환할 수도, 기부를 할 수도, 봉사시간을 받을 수도 있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서, 여러 가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현금으로 환급을 할 수도 있고, 플리토에서 제공하는 물건 교환권을 활용해서 물건으로 받을 수도 있지요. 금액을 기부를 할 수도 있고, 봉사시간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를 활용해서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사이트이기도 하지요.


"소설 번역 어플리케이션, 플리토(FLITTO)"


OS : Windows, Macintosh, etc.

Price : Free

Homepage : https://www.flitto.com/

Appstore : https://itunes.apple.com/kr/app/peullito-flitto-chucheon!/id493235942?mt=8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litto.app&hl=k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