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오사카 & 고베 “조세호 & 남창희”

배틀트립 오사카 & 고베 “조세호 & 남창희”


배틀트립 69회에서는 조세호 씨와 남창희 씨가 일본 오사카와 고베 지방을 방문하는 여행기가 그려졌습니다. 이번 여행의 콘셉트는 특히 “미식”을 중심으로 하는 여행이었기에 다른 여행지보다는 식당 위주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일본 관서지방의 “오사카”와 “고베” 지방에 있는 식당이 주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본에 특히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방문할 계획이 있는 경우라면, 이 지도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지요.



“배틀트립 조세호, 남창희의 오사카 & 고베 여행 지도”


이번에도 방송에서 소개된 여행지를 구글 지도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를 했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을 한 곳에 정리한 지도는 아래와 같은데요.


한눈에 보아도, 다양한 “음식점”을 위주로 소개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예전에 배틀트립 오사카 여행지인 “하니 & 솔지”의 여행지도를 함께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지도에서 한눈에 보는 "조세호 & 남창희 고베, 오사카 여행 지도"


이렇게 구글 지도에서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다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1. 간사이 국제공항

2. 간사이 국제공항 - 고베 리무진 버스 ☞ https://theuranus.tistory.com/6036

3. 고베 “미나토켄” : 스페셜 라멘 ☞ https://theuranus.tistory.com/6040

4. 고베 기타노이진칸 : 일본 개항기 당시의 외국인 거주지역 ☞ https://theuranus.tistory.com/6037

5. 고베 “상 파울로” : 기타노이진칸에 있는 카페 ☞ https://theuranus.tistory.com/6039

6. 고베 “유자부로 고베규” ☞ https://theuranus.tistory.com/6041

7. 오사카 “구로몬 시장” : 전통시장 ☞ https://theuranus.tistory.com/5438

8. 오사카 “난바” ☞ https://theuranus.tistory.com/5369

9. 오사카 “지유켄” : 오사카 카레라이스 ☞ https://theuranus.tistory.com/6042

10. 오사카 “니시무라” : 일본 전통 선술집 ☞ https://theuranus.tistory.com/6043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각 장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링크 혹은 지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아래에서 각각의 지역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사이 국제공항”


일본 관서지방으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간사이 국제공항”을 이용해야 합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은 바다 위에 지은 독특한 공항인데요.


이 공항을 통해서 오사카, 고베 등의 일본 관서 지방의 주요 도시들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간사이 공항까지의 거리는 얼마 걸리지 않는데요. 약 2시간 정도 걸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거리가 가까운 만큼, 가격도 저렴한 편인지라 오사카 간사이 공항의 여행객 중에서 한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많다는 통계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은 예전에 제가 오사카와 교토 지역을 여행할 때 작성한 글이 있기도 하니, 이 글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베 미나토켄”


배틀트립에서 “오사카 & 고베 여행”에서 먼저 소개된 곳은 고베 지역이었습니다. 고베 지역에 있는 식당이 먼저 소개가 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소개가 된 곳은 “미나토켄”이라는 라멘집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특별한 라멘이 소개되었는데요. 한 그릇에 990엔인 이 라멘은 한화로는 10,000원 정도였는데요.


라멘 한 그릇에 무려 차슈가 15장이 들어가 있는 특별한 라멘이라고 합니다.



“울트라 라멘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한 고베 미나토켄”


그리고 여기에 더욱더 특별한 라멘이 하나 더 기다리고 잇기도 한데요. 굉장히 매워 보이는 울트라 라멘을 판매하는데, 이 라멘을 15분 안에 먹으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10분 안에 먹으면 교자가 무료, 5분 안에 다 먹는 경우에는 라멘을 무료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이들은 이 라멘에 도전했지만, 결국 실패로 끝나고 마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고베, 옛 외국인 거주 밀집지역, 기타노이진칸”


식당 이후 소개된 곳은 고베의 “기타노이진칸”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은 한자로는 “북야이인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의미는 말 그대로 “북쪽에서 온 이방인들의 거리”라고 하지요.


이 곳은 고베 개항 당시 외국인들이 밀집해서 살았던 곳으로, 당시에 지어졌던 건물들을 그대로 보존해서 18세기 무렵의 일본 속의 외국인 마을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고베 기타노이진칸 카페, 상파울로(サンバウロ)”


이들은 기타노이진칸에 있는 카페 한 곳을 방문했는데요. 이들이 방문한 곳은 바로 “상파울로”라는 이름의 카페였습니다.


이 곳은 영화 “미나미 양장점의 비밀”에 등장한 카페라고 하는데요. 일본 안에서 이국적인 느낌을 또 한 번 느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개다가 고베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커피가 수입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세계 각지의 진귀하고 유명한 생두를 구할 수 있어서, 일본 각지에서 찾아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고베규, 유자부로”


우리나라에는 한우가 있듯이, 고베에는 고베규가 있습니다. 고베규는 고베에서 꼭 먹고 와야 하는 음식 중의 하나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맛은 있겠지만,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특히 고베규가 맛있는 이유는 좋은 곡물 사료와 맥주를 먹이는 등의 사료법으로 자란 흑소 가운데서도 엄격한 인증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방송에서는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고베규가 나오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심지어 상어알인 캐비어까지 나와서 고급스러운 음식점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비싼 편이었는데요. 가격은 1인분에 15,000엔으로 약 15만 원 정도라고 하지요.




“오사카 구로몬 시장”


고베에서의 일정을 마친 이들은 이제 오사카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이들이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오사카에 있는 구로몬 시장이라는 곳이었는데요.


구로몬 시장은 19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오사카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전통시장”입니다. 시장인데, 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즉석 음식이 많은 곳인지라, 다양한 먹거리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시장이라고 해서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특히 대게 다리와 같은 음식은 다리 하나에 3,000엔 정도로 한화로는 30,000원에 달하는 수준이었으니까요.


우니 역시도 작은 우니 하나에 1,800엔 정도로 한화로는 약 18,000원 정도인데요. 가격은 정말 비싼 편이랍니다.




“오사카 카레라이스집, 지유켄”


구로몬 시장 이후 이들이 방문한 곳은 “오사카 도톤보리”에 있는 정통 원조 카레라이스 집이라고 소개된 가게였습니다. 이 곳은 무려 100년의 전통을 가진 식당이라고 하는데요.


오사카 최초의 서양 요릿집이면서 최초의 카레라이스가 탄생한 곳으로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라고 하지요.


이 곳에서 먹는 카레라이스는 특별히 비벼져서 나오고, 자른 재료 특별한 재료가 없이 날달걀만 올려져서 나온다고 하네요.


이렇게 음식을 만든 이유는 107년 전 당시 밥과 카레를 따뜻하게 보온할 방법이 없어서 조금씩 펴서 프라이팬에 데웠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사카 전통 선술집, 니시무라”


조세호 & 남창희 씨의 “고베 & 오사카 여행”에서 마지막으로 소개된 곳은 “니시무라”라는 일본 전통 선술집이었습니다. 이 곳은 오사카의 중심지구라고 할 수 있는 “도구야스지 상점가”에 있는데요.


도구야스지 상점가를 지나다 보면, 작은 일본식 가게들이 모여있는 곳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 곳이 바로 “우라난바”라는 곳이라고 하지요.


이 곳에서 다양한 일본식 선술집을 찾을 수 있는데, 조세호 씨와 남창희 씨가 방문한 곳은 “니시무라”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 이들이 맛본 메뉴는 “가마메시”라는 돌솥밥 느낌의 음식이었는데요. 여기에 생강과 산초열매를 넣은 술, 닭의 목살만 발라내서 구운 요리인 “세세리”와 같은 요리를 선보였답니다.


오사카에서 일본 전통 술집에서, 오사카의 밤을 보내고 싶은 경우에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 69회에서 소개된 “오사카 & 고베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