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베 외국인 거주지역 “기타노이진칸 거리”
배틀트립 69회에서 조세호 씨와 남창희 씨가 방송에서 소개한 곳을 정리해보는 글입니다.
배틀트립에서 일본 간사이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조세호 씨와 남창희 씨는 이번 여행에서 특별히 여러 식당을 소개했는데요. 유일하게 “관광지”를 소개한 곳은 이 곳이 전부이기도 합니다.
“일본 고베, 옛 외국인 거주 밀집지역, 기타노이진칸 거리(北野異人館街)”
유일하게 관광지로 소개된 곳은 바로 고베에 있는 “기타노이진칸(北野異人館街)”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이 곳은 과거 일본 개항기 당시 외국인들의 밀집 거주지로, 지금도 그들이 살던 집이 남아있는 곳입니다.
“북쪽에서 온 이방인들의 거리”
기타노이진칸(北野異人館街)이라는 지역 명칭을 살펴보면, 한자로는 “북야이인거리”가 됩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해석해보면, “북쪽에서 온 이방인들의 거리”라는 뜻이 되는데요.
18세기 무렵 이 곳에서는 과거 일본 고베 개항 당시 밀려온 각국의 외국인들과 영사들이 살던 곳입니다. 현재는 이 곳에 당시 지어졌던 건물들을 보존해서 18세기 무렵 일본 속의 외국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다양한 서양식 건물을 찾아볼 수 있는 거리”
그래서, 이 곳에서는 일본 속에서 다양한 서양식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속의 작은 서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입장료가 있기도 한데요. 입장료는 각 나라의 건물(이진칸)마다 다르지만, 이진칸 공통권을 구입하면, 보다 더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기타노이진칸 거리”
배틀트립에서도 이곳이 간략하게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나오고, 이들은 바로 이 거리에 있는 카페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지요.
방송에서 이들이 방문한 “기타노이진칸” 거리에 있는 카페는 다음 글에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기타노이진칸” 거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간사이, 고베 기타노이진칸 거리(北野異人館街)”
주소 : 2 Chome-10 Yamamotodori, Chūō-ku, Kōbe-shi, Hyōgo-ken 650-0003, Japan
홈패이지 : https://www.kobeijinkan.com/
특징 : 일본 속의 서양식 거리
배틀트립 조세호 & 남창희 오사카 & 고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38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