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형 카레와 카레가루의 차이

고형 카레와 카레가루의 차이


고형 카레와 카레가루의 차이


백종원 씨가 진행하는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카레요리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요리를 선보이기에 앞서 "카레"에 관한 이야기를 빼놓지 않았는데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카레에 관한 내용을 다루기도 했고, 카레가루와 고형 카레의 차이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카레가루에는 거의 모든 것이 하나로 다 들어있다."


우리가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카레가루"에는 이미, 설탕, 소금, 전분 등을 모두 합쳐서, 카레가루 하나만으로 카레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적절한 비율로 섞어두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레가루가 있으면 굳이 다른 "양념"들이 필요가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카레가루와 고형카레의 차이에 관한 영상 | 집밥 백선생


"카레가루와 고형 카레의 차이는?"


방송에서 핵심적으로 등장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가루형 카레와 덩어리 형태의 고형 카레의 차이에 대해서 다룬 것이지요. 이 차이는 바로 "팜유"의 유무에 있었습니다. 팜유는 "코코넛 열매의 기름"으로 가공식품에서 주로 쓰이는 기름입니다.


가루 형태의 카레를 고체로 굳히는데 쓰인 재료가 바로 팜유라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팜유가 들어간 모습이기에, 고형 카레의 경우에는 가루 형태의 카레보다는 조금 더 고소한 맛을 낸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백종원 씨가 방송에서 밝힌 고형 카레와 가루 형태의 카레의 차이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요리 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