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한 국수 면발 삶는 방법

탱탱한 국수 면발 삶는 방법


탱탱한 국수 면발 삶는 방법


집밥 백선셍에서는 다양한 요리를 다루었습니다. 한 번은 "면요리"에 대해서 다루기도 했었는데요. 여기에서는 핵심이 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탱탱한 국수 면을 삶은 노하우"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그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컵 한잔의 물로 탱탱한 면을 삶는 방법"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탱글탱글한 면을 삶기 위해서 종이컵 한 잔의 물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면을 삶다 보면, 면 속에 있는 전분 때문에, 물이 끓어서 넘치려고 하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물이 끓어 넘치려고 할 때, 물을 부어서 진정시키면서 면을 삶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면을 넣는다.

3. 냄비 물이 넘쳐 오르려고 할 때, 준비해 둔 물 반 컵을 넣는다.

4. 두 번째로 냄비의 물이 넘치려고 할 때, 준비해 둔 나머지 절반의 물을 넣는다.

5. 세 번째로 물이 끓어오르려 하면, 불을 끄고 면을 찬물에 옮겨 담는다.


이렇게, 종이컵의 물을 이용해서 적당한 타이밍을 계산할 수 있는 모습이랍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삶은 면을 찬물에 빨듯이 씻는다."


하지만, 여기에서 끝이 아니랍니다. 맛있고 탱글탱글한 면발을 만드는 방법에는 다소 중노동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삶은 면을 찬물에 헹군 다음, "면을 빨듯이" 씻어주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면을 빨듯이 씻어주면, 면에 남아있는 전분기가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탱글탱글한 면발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지요.


▲ 면을 맛있게 삶는 방법 | 집밥 백선생


"면 1인분 = 500원짜리 크게 정도의 양"


1인분의 면을 측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손에 쥐었을 때 그 양이 "500원"짜리 동전의 크기 정도라고 하지요. 특히 집에서 식사를 만들 때 참고하면 좋은 내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탱글탱글한 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요리 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