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

돼지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


돼지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


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은 알아두면 참 유용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고기를 구워 먹으러 가는 경우가 잦기때문이지요. 이렇게 고기를 구워 먹는 자리에서 고기를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을 안다면,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공개한 돼지고기 굽는 비법"


생방송 오늘 아침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특별히 돼지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고기 부위별로 나누어서, 맛있게 굽는 노하우를 공유한 것이 돋보인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공개된 노하우를 아래와 같이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방송에서는 "스테이크용 목살"을 맛있게 굽는 방법과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구워 먹는 "삼겹살"을 맛있게 굽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항정살"을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를 했는데요.


아래에 정리된 내용을 한 번 보면서 고기를 구울 때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공개한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스테이크용 목살 고기 맛있게 굽는 법"


1. 스테이크용 목살 두께는 2 CM 정도가 좋다.

2. 고기를 굽기 전 고기를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에서 30분간 놔둔다.

3. 겉면을 식물성 오일로 발라주면 고기를 구울 때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코팅이 된다.

4.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5. 130도 정도로 팬을 예열한다. (기름을 둘렀을 때, 물처럼 출렁거릴 때가 고기를 올리는 시점)


"삼겹살"


1. 두께 1 CM 정도가 가장 맛있는 육즙을 유지할 수 있다.

2. 삼겹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질 때 한 번만 뒤집어 준다. (속의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3. 불판에 너무 많은 고기를 올리지 않도록 한다. (고기를 많이 올리면 열 전도율이 떨어짐)


"항정살"


1. 고기를 자를 때, 살결과 직각으로 잘라준다. (고기의 근섬유가 짧아져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2. 삼겹살보다 센 불에 볶듯이 조리하는 것이 포인트

3. 양파와 함께 볶으면 더 좋다.


여기까지, "돼지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요리 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