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말하는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요리연구가이면서 사업가라고 할 수 있는 백종원 씨가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자신이 가진 요리 노하우를 밝혔습니다. 기존의 요리 방송과는 달리 어려운 요리를 비교적 쉽게 간단하게 알려주는 모습에서 큰 찬사를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방송에서 공개한 "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고기를 굽기 전에 바로 밑간을 해준다는 것이지요.
"고기를 굽기 전, 고기에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는 것이 비결"
방송에서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고기를 굽기 전 "고기"에 맛소금과 후추를 이용해서 밑간을 해주는 것이 비결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는 내용인지라, 일종의 비법 혹은 비결이라고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생소기에, 맛소금과 후추를 이용해서 고기 위에 살살 뿌려주면, 밑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밑간의 양은?"
그렇다면, 이러한 밑간의 양은 어느 정도가 되면 좋을까요? 이 역시도 방송에서 내용이 공개되었는데요.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밑간의 양은 "고기를 양념장 없이도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개인의 식성에 따른 내용인지라, 개인별로 조금씩 다른 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고기 밑간에 관한 영상 | 집밥 백선생
"돼지고기보다 소고기에서 더 큰 맛의 차이를 보이는 밑간"
백종원 씨에 따르면,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의 경우, 밑간의 유무에 따라 맛의 차이를 훨씬 더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특히 소고기를 먹을 때는 이러한 밑간을 꼭 빼놓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