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차트 "TOP 100 재진입"
블로그 차트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블로그 순위를 매기는데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사이트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이상하게도 소인배닷컴에게 한 때 후한 점수를 주었던 적이 있는 웹사이트이지요.
이 웹사이트에서는 국내의 블로거들의 순위를 산정하고 있는데요. 전체 순위를 산정하고 있기도 하고, 분야별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각 분야의 블로거 순위를 선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 때는 최고 순위 31위를 기록하기도 했던 소인배닷컴"
아마도 2014년 하반기에서 2015년 중반기 즈음이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소인배닷컴도 한 때, 이 사이트에서 특별히 후한 점수를 받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제법 높은 점수를 받아서 국내 블로그 중에서 상위 31위에 랭크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 블로그 차트 순위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거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높은 위치까지 올라갔었지요. 블로그 차트 첫 페이지에는상위 20위까지 소개가 되는데요. 조금만 더 올라갔더라면 첫 페이지에 제 블로그의 이름이 뜰 뻔하기도 했었답니다.
"한동안 1,000위 밖으로 밀려났었던 소인배닷컴"
하지만, 2016년 즈음을 계기로 소인배닷컴은 순위에서 점점 밀려나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 3월부터 소인배닷컴의 다른 블로그인 "영어 공부"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들이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메인 블로그인 소인배닷컴의 순위는 점점 떨어지게 되었고, 급기야는 1,000위 밖으로 밀려나면서 "블로그 차트"에는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되었답니다.
△ 316위를 기록했던 1월 3째주
△ 93위를 기록하고 있는 2월 첫째주 (2월5일)
"오랜만에 다시 복귀한 TOP 100"
작년 9월쯤부터 다시 소인배닷컴을 열심히 개편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글도 많이 작성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 블로그에 집중하던 시간을 다시 소인배닷컴에 들이고 있는 것인데요. 이러한 노력이 점점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인지, 방문자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블로그 차트에서의 순위도 덩달아 상승했답니다.
그리고 급기야는 "2018년 2월 5일", 다시 "TOP 100"에 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선정된 순위는 93위랍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블로그를 개편하고 있고, 새로운 글을 꾸준히 발행하고 있는지라 큰 이변이 없다면 순위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나 순위가 다시 떨어진다고 해도 뭐 어떻습니까? 저만 열심히 하면 되는 것인데 말이죠.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렇게 소소한 순위로 보상을 받으니 기분은 좋아집니다. 노력에 대한 보상이 돌아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블로그 차트 바로가기 : http://www.blogchart.co.kr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