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분위기 좋은 카페 & 와인바 "프루스트"
사랑의 교회 뒤쪽으로 있는 서초동은 한적한 동네의 분위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그래서 이 근처에서는 사실, 특별히 화려한,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기는 조금 힘든 곳이기도 하지요. 카페가 몇 곳 있기는 하지만, 한적한 동네 분위기의 카페가 대부분인 곳이니 말이죠.
하지만, 비교적 최근에 조금 뜬금없는 장소에 주변의 분위기와는 다소 동떨어진 카페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프루스트(PROUST)"라는 이름의 와인 카페인 것이지요.
"조금 뜬금없는 장소에 혼자 있는 분위기가 괜찮은 카페"
일반적으로 이렇게 잘 꾸며진 분위기가 제법 괜찮은 카페는 카페들이 몰려 있는 카페거리에서나 볼 수 있는데요. 이 곳은 조금 뜬금없게 혼자서만 우두커니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변이 주택가 분위기를 풍기는 곳인지라 더욱더 뜬금없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대로변에 있는 것도 아니고, 골목 사이에 있어서 잘 찾기가 힘든 곳입니다.
"뜬금없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
이렇게 조금은 뜬금없지만, 서초동 주변에서 어쩌면 지금까지는 가장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가 아닐까 합니다. 밖에서 보아도 확연히 눈에 들어오는 곳이었다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특히 저녁에 보면, 불빛이 잘 조화가 되어서, 뭔가 더 멋진 분위기를 풍기는 듯한 곳이기도 합니다.
"2층으로 이루어진 매장, 카페와 와인바"
이 곳은 단순한 "카페"라고 이야기를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곳이기도 합니다. 커피나 차 같은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메뉴뿐만 아니라, 와인과 같은 메뉴도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인데요. 아마도 원칙적으로는 1층은 카페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고, 2층은 와인을 판매하는 곳으로 여기는 것 같지만,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2층에서도 카페 메뉴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1층과 2층의 분위기가 다소 다른데요. 1층의 경우에는 뚫려있는 카페 느낌의 공간이라고 한다면, 2층의 경우에는 다소 폐쇄되어 개인적인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느낌으로 한층 더 분위기를 올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저희는 이번에 단체로 방문해서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았답니다.
"베트남 커피와 다양한 차를 볼 수 있는 곳"
이 곳에서는 다양한 커피와 더불어 특별한 커피를 맛볼 수 있기도 합니다. 바로 "베트남 커피"가 그것인데요. 베트남 커피에 더불어 다양한 차를 맛볼 수 있기도 한데, 이런 곳에서 차를 한잔 마시고 있으니, 분위기가 새롭기도 합니다. 애프터눈 티를 마시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할 정도로 말이죠.
조금은 뜬금없는 장소에 혼자 우두커니 있지만, 분위기는 확실한 곳, 서초동에 있는 분위기 있는 카페 "프루스트(PROUST)"라는 곳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서울 서초동 카페, 프루스트"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카페, 와인바, 분위기 있는 카페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