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 "그 표정, 콩간지의 탄생"

홍진호 "그 표정, 콩간지의 탄생"


홍진호 "그 표정, 콩간지의 탄생"


아무리 잘생기고 예쁜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순간 챕춰에는 장사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영상에서 드러난 모습을 일시 정지해서 순간으로 캡처를 해보면, 이상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을 손쉽게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지금은 방송인으로 제2의 전성기를 얻고 있는 홍진호 선수 역시도 어쩌면 이런 순간 캡처의 피해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는 이 사진 한 장으로 인해서 여전히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니, 이 사진 한 장이 그에게는 꼭 흑역사만 주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기도 하지요.



"홍진호 선수의 그 표정, 콩간지는 언제 처음으로 등장했을까?"


이제는 이렇게 홍진호 선수를 대표하는 표정이 되어버린 "콩간지"라고 불리는 그 표정은 어제 등장한 것일까요? 이 프로그램은 제법 과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때는 2004년으로 되돌아가는데요. SKY 프로리그 1라운드가 개막한 후, 온게임넷에서 방영했던 1일 차 경기 엔딩 장면으로 "선수들의 오프닝 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 장면을 편집해서 내보는 것에서 등장했습니다.


△ 홍진호 선수의 그 표정이 등장한 영상


"2004년 처음 등장했던 홍진호 선수의 그 표정"


당시 영상에서는 "체리필터"의 "달빛 소년"이라는 음악이 배경음악으로 깔렸는데요. 홍진호 선수의 그 표정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어렸을 적 파란 밤 달빛..."이라는 가사가 나왔던지라, 홍진호 선수의 그 표정은 "달빛 미소", "달빛 간지"와 같은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홍진호" 선수의 별명인 "콩"과 합성되어서, "콩간지"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장면이지요.



△ 홍진호 선수의 그 표정


"시간이 지난 이후, 이 표정을 자신의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는 방송인 홍진호 씨"


당시의 순간 캡처로 인해서 홍진호 선수는 이 사진을 온라인에서는 이제 거의 지울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이후 방송인으로 활약하면서 홍진호 선수는 이 장면을 자신의 콘텐츠로 그대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잇기도 합니다.


그리고, 과거에 최연성 선수가 홍진호 선수의 이 표정을 방송에서 따라 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지요. 여기까지, 홍진호 선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 표정, "콩간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