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착시미술관”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착시미술관”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착시미술관”


일반적으로 미술관이라고 하면, 이미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그저 눈으로 보는 것 정도밖에 할 수 없습니다. 작가가 설치해둔 작품을 그저 관람하는데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요. 물론, 일부 미술관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관람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요소를 개입시키기도 하지만, 그런 작품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관람자가 직접 작품에 참여하는 미술관, 트릭아트”


이렇게 정적이고 수동적인 미술관의 분위기와는 달리, 관람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미술관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트릭아트”라고 알려진 독특한 미술관이지요.


일반적인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과는 달리, 트릭아트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은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람자가 직접 작품에 참여해서 재미있는 장면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작품을 전시하고, 관람자의 상상력을 발휘해서 재미있는 작품을 창조하는 미술관”


그래서 트릭아트 미술관을 이렇게,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예술 작품을 활용해서, 관람자가 자신만의 상상력을 이용해서, 기존의 작품을 더욱더 재치 있는 작품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여지를 가진 미술관이라고 칭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트릭아트 미술관에 방문할 때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를 필수로 지참하는 것이 좋겠지요.









“헤이리에 있는 트릭아트 미술관, 착시 미술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도 이런 독특한 미술관이 있습니다. 바로 “착시 미술관”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는 트릭아트 미술관이지요. 이 곳은 규모가 제법 큰데요. 그래서,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을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다가는 상당한 시간을 소요할지도 모른답니다.


저도 예전에 한 번 방문을 해보았는데, 끝도 없이 이어지는 작품 속에서 작품과 함께 하나가 되다가 점점 지쳐가고 있는 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으니 말이죠.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헤이리 트릭아트 미술관”


헤이리에 있는 트릭아트 미술관에 방문해서 작품을 충분히 감상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찍으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상기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헤이리에서 보다 재미있는 사진을 한 번 찍어보고 싶다면, 이런 트릭아트 미술관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트릭아트 착시 미술관”


특징 : 헤이리, 예술, 미술관, 착시, 트릭아트,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