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

인천 송도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


인천 송도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


인천 송도 국제도시는 계획적으로 세워진 신도시입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잘 정돈되어 있는 느낌이 드는 곳이지요. 송도의 중심에는 “뉴욕 맨해튼”을 본떠서 만든 공원인 “센트럴파크”가 있기도 합니다.




“인천 송도의 쇼핑거리, NC큐브 커넬워크”


인천 송도에는 거의 모든 것들이 계획적으로 조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쇼핑”을 위한 지역 역시도 따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송도에서 이렇게 따로 쇼핑몰을 위한 구역으로 빼놓은 곳이 바로 “NC큐브 커넬워크”라는 곳이지요.


△ 지타워 전망대에서 보이는 NC큐브 커넬워크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4계절의 이름으로 구획이 나뉜 NC큐브 커넬워크”


NC큐브 커넬워크는 4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바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이름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그래서 처음 이 구역 이름을 들으면, “계절”에 맞는 옷을 판매하는 구역으로 나누어 놓은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기준으로 구역이 나뉜 것은 아니고,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나누었다고 하지요.


봄동에서는 실생활에 필요한 의류, 잡화, 병원 등을 찾을 주로 찾을 수 있고, 여름동에서는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전문식당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을동에는 젊은 층을 위한 상품과 편의시설, 겨울동에는 스포츠, 아웃도어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하지요.


원칙적으로는 이렇게 구획이 나뉘어있지만, 실제로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유명무실한 구획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냥 단순히 이름만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붙여놓은 것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것입니다.




“오피스텔 및 레지던스가 있기도 한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는 5층 규모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과 2층은 상업을 위한 시설로 운영되고 있고, 3층 이상은 “오피스텔” 혹은 “레지던스”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거주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기도 하고, 부동산에서 검색을 해보아도, “NC큐브 커넬워크”가 매물로 뜨기도 한답니다.




△ 커넬워크에서 본 카페


△ 당시 시국을 반영하고 있었던 커넬워크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는 NC큐브 커넬워크”


이곳 역시도 쇼핑몰의 일종인지라, 주차가 필요할 것인데요. 주차장은 예전에는 “유료”로 운영이 되었다고 하는데, 이제는 무료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무료로 주차를 하고, 보다 더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었지요.


커넬워크의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22시까지라고 하니, 쇼핑에 참고하시면 되겠지요.


여기까지, 인천 송도에 있는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인천 송도 쇼핑몰, NC큐브 커넬워크”


특징 : 쇼핑몰, 수로, 경치, 오피스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