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지타워 전망대”
인천에 있는 신도시인 “송도 국제도시”에는 멋진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잘 꾸며진 계획도시인데요. 송도 경제 자유구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국제기구들이 들어와 있기도 합니다.
지타워라는 건물에서도 이런 기구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타워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홍보관”을 비롯한 “전망대”가 있기도 하답니다.
“33층 규모의 송도 지타워(G TOWER)”
지타워는 센트럴파크 바로 옆에 자리를 잡고 있는 건물입니다. 2013년에 완공된 건물로 아시아 최초로 유치한 UN 국제기구 본사 중 GCF(녹색기후기금)이 입주해 있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지요.
동시에 이에 비롯한 “GGCI” 등 여러 환경 보호 관련 국제기구 사무국들이 함께 입주해 있는 건물이기도 하답니다. 지타워의 높이는 지하 2층, 지상 33층으로 높이는 150m라고 하지요.
“33층에 있는 무료 전망대, 지타워 전망대”
이러한 지타워의 최상층인 33층에는 무료 전망대가 있습니다. 1층 로비에서 33층까지 바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면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인데요.
이 곳은 특별히 입장료가 없답니다. 게다가 위치도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 있는 편인데요. 그래서 바로 옆에 있는 “센트럴파크”가 한눈에 다 들어오기도 하고, 옆으로는 “NC큐브 커넬워크”라는 쇼핑몰이 조그맣게 보이기도 한답니다.
여러모로 송도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전망대라고 할 수 있답니다.
“지타워 전망대 관람시간”
지타워 전망대의 관람시간은 아래와 같은데요. 평일과 주말 혹은 공휴일이 조금 다르답니다.
“지타워 전망대 관람시간”
평일 : 10:00 - 20:00
주말 및 공휴일 : 10:00 - 18:00
“29층에 있는 하늘정원”
송도 지타워의 29층에는 하늘정원(SKY GARDEN)이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이는 전망대와 달리 야외에 있는 정원인데요. 건물의 입면 특징상 테라스처럼 180도가 오픈되어 있어서 송도 국제업무지구와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대교, 서해바다 등을 조망할 수 있다고 하지요.
하늘정원의 입장시간은 전망대의 입장시간과 조금 다른데요.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하늘정원 입장시간”
평일 : 10:00 - 19:00
주말 & 공휴일 : 폐쇄
그래서 저는 공휴일에 이곳을 방문했던지라, 하늘정원은 방문을 해볼 수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나중에 혹시나 기회가 된다면, 송도 지타워에 있는 하늘정원을 돌아볼 수도 있겠지요.
△ 지타워에서 내려다 본 전경
“무료 주차가 가능한 송도 지타워”
송도 지타워의 건물에는 주차장이 있는데요. 지하 1층과 2층 모두 주차장으로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송도 지타워의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데요. 사실, 송도 센트럴파크 주위로 공터가 많이 있어서 아직까지 송도에서는 주차 걱정은 없는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차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니, 주차장이 계속해서 무료로 운영이 될지는 지켜봐야겠지요.
하지만, 다행인 것은 아직까지는 주차장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송도”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송도 지타워에 있는 전망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송도를 방문하시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송도 지타워 전망대”
특징 : 전망대, 센트럴파크 전경, 하늘정원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