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마리나 베이(MARINA BAY)”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MARINA BAY)”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MARINA BAY)”


싱가포르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싱가포르”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사진이 바로 이 장소에서 찍힌 사진들인데요. 바로 “마리나 베이(MARINA BAY)”라는 곳입니다. 마리나 베이를 문자 그대로 해석을 해보면, “마리나 만”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는 현대적인, 혹은 미래도시의 느낌이 물씬 드는 공간입니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인 마리나 베이”


마리나 베이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를 많이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마리나 베이 샌즈"라는 호텔을 찾을 수 있기도 하고, "멀라이언상"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그 외 다양한 랜드마크를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 플러튼 호텔

  

“우리나라의 쌍용건설이 건축했다는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마리나 베이 샌즈”라는 호텔이 있기도 한데요.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T SANDS)”라는 이름의 호텔은 우리나라의 쌍용건설이 건축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3개의 건물을 잇는 배 모양의 구조물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 건축물이지요.


이 건물의 꼭대기 배 모양이 있는 곳에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수영을 즐기면서 바라보는 싱가포르의 경치는 정말 멋진데요. 하지만, 이 곳에 오르기 위해서는 무조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숙박을 해야 한다고 하지요.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저렴한 방의 가격도 1박에 40만 원 정도 한답니다.


하지만,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꼭 숙박하지 않아도 공짜로 볼 수 있는 쇼가 있습니다. 바로 마리나 베이를 방문하면 이 호텔에서 “레이저 쇼”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저녁에 방문하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레이저가 쏟아져 나오는 장관을 보실 수 있답니다.


△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의 고층 건물이 모여있는 곳”


이런 호텔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거의 모든 고층 건물이 모여있는 곳이 바로 이 곳 “마리나 베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마리나 베이에서는 고층 건물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싱가포르의 상업과 경제의 중심지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지요.


특히 밤에 이 곳을 방문해서 주변을 돌아보면,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싱가포르는 낮보다는 밤이 더 아름다운 곳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싱가포르의 상징, 멀라이언 파크”


마리나 베이에서는 싱가포르의 상징인 “멀라이언(MERLION)” 동상이 있는 공원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사실, 싱가포르의 이름이 바로 “멀라이언”이라는 동물에서 나왔다고 할 수 있는데요. 멀라이언은 “상체는 사자이고, 하체는 인어”인 상상 속의 동물이랍니다.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멀라이언은 소위 “엄마 멀라이언”과 “아기 멀라이언”이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볼 수 있는 총 5개의 멀라이언 중에서 2개의 멀라이언을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이지요.




△ DNA 다리


“싱가포르의 아트 사이언스 박물관, 에스플러네이드, 플러튼 하우스, DNA 다리 등....”


위에서 언급한 명소 외에도 마리나 베이 주변에는 이름 있는 랜드마크 격의 건물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아트 사이언스 박물관”, “에스플러네이드”, “플러튼 하우스”, “DNA 다리” 등이 모두 이런 것들이지요.


이런 모든 것들이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주변에 몰려있는데요. 그래서, 마리나 베이 주변을 따라서 걷다 보면 이런 모든 것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마리나 베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MARINA BAY)”


주소 : 10 Bayfront Avenue, Singapore 018972

특징 : 싱가포르 명소, 야경 명소,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등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