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 온천장 “소문난 칼국수”

부산 동래 온천장 “소문난 칼국수”


부산 동래 온천장 “소문난 칼국수”


부산 동래 온천장역 근처에는 칼국수집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 3번 출구 쪽에 있는 홈플러스가 있는 건물 뒤쪽으로 칼국수집이 몰려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부산 동래 온천장역에 있는 칼국수집, 소문난 칼국수”


그중에서 제가 이번에 방문한 곳은 바로 “소문난 칼국수”라는 이름의 칼국수집이었습니다. 여러 칼국수집 중에서 이 곳을 방문한 이유는 간단했는데요,.


바로 함께 동행하고 있던 부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이었기 때분입니다.




“오픈형 주방의 식당”


이 곳은 가게에 들어가기 전부터 어느 정도의 신뢰가 가는 곳이었습니다. 바로 주방이 밖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도록 오픈이 되어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주방을 공개한다는 것은 엄청난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칼국수집에서 볼 수 있는 짜장면?”


메뉴판을 살펴보니, 재미있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칼국수 전문점인데, 뜬금없이 짜장면이 있었던 것이지요. 다른 메뉴는 모두 “칼국수”나 “수제비”와 같은 메뉴인데, 짜장면이 섞여있으니, 괜히 호기심이 일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칼국수를 한 그릇 주문하고, 짜장면을 하나 주문하기도 했답니다. 이 곳에서 먹는 짜장면은 일반적으로 중국집에서 맛볼 수 있는 짜장면과는 다소 다른 편이었습니다.


중국집에서 만든 짜장면보다는 깔끔한 느낌이 드는 짜장면서 동시에 마치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 같은 담백함이 느껴지는 짜장면이었답니다.


칼국수 역시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게 나왔는데요. 덕분에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맛있는 식사를 한 끼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부산 동래 온천장, 소문난 칼국수”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119번길 14

전화번호 : 051-553-5179

특징 : 칼국수, 집에서 만든 것 같은 짜장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