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쭈꾸미집 “희야네 석쇠”

부산 해운대 쭈꾸미집 “희야네 석쇠”


부산 해운대 쭈꾸미집 “희야네 석쇠”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해운대에는 다양한 숙박시설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가게를 쉽게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해운대 해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는 “해운대 시장”이 있기도 해서, 이 곳에서도 다양한 먹거리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해운대에서 볼 수 있는 주꾸미집”


해운대 역시도 바다와 인접하고 있는 곳인지라, 생선과 같은 바다에서 볼 수 있는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곳곳에서 맛있는 음식의 유혹에 빠질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저는 이 중에서 “주꾸미”를 판매하는 집을 방문했는데요. 저희가 방문했던 식당은 바로 “희야네 석쇠 주꾸미 & 빈대떡”이라는 이름의 가게였습니다.





“1인분에 10,000원에 판매하고 있던 주꾸미”


이 곳에서는 주꾸미를 이용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석쇠주꾸미와, 주꾸미 해물짬뽕탕, 볶음밥, 빈대떡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저희는 석쇠주꾸미를 주문했는데요. 1인분에 10,000원 정도로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었답니다.






“이미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 주꾸미”


주문을 하면 석쇠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양념이 되어서 주꾸미가 나오는데요. 이미 어느 정도 익어서 나오는 것인지라, 바로 먹어도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조금 더 맛있게 먹으려면, 약불에 조금 더 구워서 먹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주꾸미를 구워서 마요네즈에 찍어먹으면 매운 양념과 조화되면서 특별한 맛을 만들어 내는 주꾸미를 맛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해운대에서 볼 수 있는 희야네 석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는데요. 이제는 해운대에 있던 매장이 다른 곳으로 옮겨간 듯하답니다. 그래서 아래의 지도로 찾아갈 수는 없지만, 여전히 다른 곳에 매장은 있는 듯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희야네 석쇠 주꾸미 & 빈대떡”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우동 618-13

전화번호 : 051-741-7592

특징 : 쭈꾸미 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