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갈치 시장 꼼장어집 "바다횟집"
어쩌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산시장은 부산에 있습니다. 바로 부산에서 "시장"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 이름인 "자갈치 시장"인데요. 서울에는 노량진 수산시장이 있듯이, 부산에는 자갈치 시장이 있답니다. 불론, 서울은 바닷가에 있는 시장은 아니고, 부산에 있는 자갈치 시장은 항구를 끼고 있는 수산시장이기에 부산의 자갈치 시장이 규모나 다양성 면에서 훨씬 더 큰 규모를 자랑한답니다.
심지어 아쿠아리룸에서 잘 보기 힘든 물고기들도 자갈치 시장에서는 쉽게 볼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다양한 어류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답니다.
"자갈치 시장에 있는 다양한 식당들"
자갈치 시장에서는 해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한쪽에는 이렇게 식당들이 늘어서 있는 거리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렇게 식당들이 늘어서 있는 거리에서는 주로 "해산물"을 요리해서 파는 식당을 볼 수 있는데요.
저희도 이번에 "자갈치 시장"을 방문한 김에 한 번 식사를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선택한 메뉴는 바로 "꼼장어"였는데요. 몇몇 곳을 돌아보다가 최종적으로 들어간 곳은 바로 "바다횟집"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답니다.
"바다횟집에서 먹은 꼼장어"
식당에서 저희는 꼼장어를 2인분 주문했는데요. 몇 가지의 밑반찬과 함께 꼼장어가 다양한 야채와 양념과 함께 버무려져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볶아서 쌈에 싸서 먹을 수 있었지요.
그리고 꼼장어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는 밥을 볶아서 먹을 수 있기도 했습니다. 저희도 공깃밥을 추가해서 이렇게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바닷가에 있는 식당에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꼼장어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부산 중구 남포동 자갈치 시장, 바다횟집"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4가
전화번호 : 051-245-1693
특징 : 바닷가 횟집, 해산물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