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횟집 “산지물 식당”

제주도 횟집 “산지물 식당”


제주도 횟집 “산지물 식당”


제주도는 4면이 바다로 이루어져 있는 섬인지라, 갖가지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곳곳에서 이러한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을 찾을 수 있지요.






“제주도 삼무공원 근처에 있는 횟집, 산지물 식당”


이렇게, 제주도 여행을 시작했으니, 자연스럽게 해산물을 사용한 음식을 맛보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특별히 삼무공원 옆에 있는 산지물 식당이라는 곳에 예약을 해둔 상황이었는데요. 그래서 제주도에서 첫 식사를 이렇게 산지물 식당에서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코스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 4인 기준 15만 원”


산지물 식당 역시도 다른 횟집과 마찬가지로 “코스요리”를 선보이고 있기도 했습니다. 여러 가지 코스 요리가 있었는데요. 4인 기준으로 나오는 A 코스는 15만 원이었는데, 저희는 4인 기준 코스요리를 주문했답니다.


코스 요리에는 당연히 갖가지 밑반찬과 여러 가지 회가 담긴 모둠회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모둠회는 총 2 종류가 나왔는데요. 회가 나오고 난 이후에는 “어랭이 물회”, “해물 누룽지탕”, “한치 회무침”, “소라”, “생선구이”, “갈치조림”, “매운탕 & 밥”, “튀김”이 나왔답니다.


정리해보면 약 10가지 요리로 코스가 이루어진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답니다.



△ 어랭이 물회


△ 해물 누룽지탕


△ 한치 회무침






△ 매운탕 & 공깃밥



1. 기본 밑반찬 (간단한 해산물류)

2. 1차 모둠회

3. 2차 모둠회 (갈치회, 고등어회, 방어회 등)

4. 어랭이 물회

5. 해물 누룽지탕

6. 한치 회무침

7. 소라 (불소라 쇼)

8. 생선구이

9. 갈치조림

10. 매운탕 & 공깃밥

11. 튀김


이렇게, 위와 같은 음식들이 순서대로 나왔답니다. 덕분에, 제주도에서 첫끼를 이 식당에서 해결했는데요. 푸짐하게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물론, 4인 세트에 15만 원인지라, 그리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회를 맛보는 것인지라, 이 정도면 적당한 가격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제주도 횟집, 산지물 식당”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71-9

전화번호 : 064-745-5799

특징 : 해산물, 횟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