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들어가기 “성산항”
제주도는 그 자체로도 인지도가 높은 관광지이지만, 주변에 있는 작은 섬들 역시도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들이 제법 있답니다.
이러한 작은 섬들 가운데서는 우리나라의 최남단으로 알려진 “마라도”와 같은 곳들이 있는데요. 제주도 주변에 있는 작은 섬들 중에서 그나마 가장 큰 섬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우도”를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의 동쪽에 있는 작은 섬, 우도”
우도는 제주도 동쪽에 있는 작은 섬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속되어 부속되어 있는 섬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도 이러한 작은 섬들 중에서는 제주도 다음으로 가장 큰 섬이기도 한데요.
우도 이름의 유래는 “소”의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우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지요.
“제주도에서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항구”
우도는 작은 섬이기 때문에, 우도로는 비행기를 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로지 “항구”에서 배를 타고 이동을 하는 수밖에 없는데요.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노선을 제공하는 항구는 “구좌읍 종달리”와 “성산읍 성산항”인데요. 이 곳에서 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답니다.
“우도로 들어가는 배를 탈 수 있는 성산항”
저희는 그중에서 성산항에서 배를 타려고 이동을 했는데요. 성산항에서는 30분에 한 번씩 배가 출항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배표를 사고, 항구에서 잠시 기다렸답니다. 이렇게 성산항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면서 배를 기다리고 있으니, 배가 항구에 들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배가 항구에 정박한 뒤에 저희는 저희가 렌트한 차를 배에 싣고 우도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 약 30분간 달려서 도착한 우도
“자동차를 그대로 실어서 들어갈 수 있는 우도”
참고로 이렇게 제주도에서 차량을 렌트한 경우에는 우도 여객선에 차를 그대로 싣고 들어갈 수 있답니다. 그래서 우도로 들어가서도 우도 안에서 차량을 이용해서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지요.
물론, 차량을 선적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기도 하는데요. 차종에 따라서 요금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제주도 성산항”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전화번호 : 064-782-5671
특징 : 우도로 들어갈 수 있는 항구
성인 기준 왕복 선박요금 : 5,500원 (입도 3,500원 / 출도 2,000원)
홈페이지 : http://www.jhferry.com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