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해물탕집 "회양과 국수군"

제주도 우도 해물탕집 "회양과 국수군"


제주도 우도 해물탕집 "회양과 국수군"


제주도 주변에 있는 작은 섬인 우도는 그리 크지 않은 규모의 섬인지라, 이 곳에서는 그리 많은 식당을 찾을 수는 없답니다. 그래서, 우도에서 맛볼 수 있는 식당의 선택권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우도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 곧 저녁 식사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도에 있는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바로 "회양과 국수군"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내는 식당, 회양과 국수군"


이 곳 식당의 이름은 "회양과 국수군"이었는데요. 이름에서부터 유추할 수 있듯이,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내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는 전복 회국수와, 해물 국수, 돌문어 해물탕 등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특히 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이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


저희도 이렇게 자리를 잡고 식사를 시작했는데요. 자리를 잡으니, 다양한 음식이 쏟아져 나왔는데, 음식의 비주얼이 제법 상당했습니다. 그중에서 전복과 새우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해물탕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렇게 살아있는 전복이 그대로 들어가서, 눈앞에서 꿈틀꿈틀 익어가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 무쳐서 먹는 회국수


"해산물을 어느 정도 먹고 나니, 나오는 돌문어"


이렇게 해물탕에 들어있는 해산물을 어느 정도 먹으니 이제 돌문어가 나왔습니다. 돌문어 역시도 살아있는 문어를 뜨거운 해물탕에 그대로 투척을 했는데요. 조금 잔인하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이내 돌문어를 맛있게 먹고 있는 저희들의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여기에, 어느 정도 식사를 하고 난 뒤에는 "라면사리"까지 넣어서, 아쉬운 배를 완전히 가득 채울 수 있기도 했답니다.


해산물이 잔뜩 들어간 해물탕이 맛보고 싶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저희는 우도 땅콩 막걸리도 맛보았는데요. 우도는 땅콩이 유명하니, 땅콩 막걸리도 한 번 맛을 보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우도 해물탕집, 회양과 국수군"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272

전화번호 : 064-782-0150

홈페이지 : http://www.foodsidae.com/homepage.php?id=hoeyang&mini_menu=1537

영업시간 : 10:30 - 21:00

특징 : 해산물 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