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애월 하가리 마을 "연화지"

제주도 애월 하가리 마을 "연화지"


제주도 애월 하가리 마을 "연화지"


제주도 서북쪽에 있는 애월에는 연화못이라는 연잎들이 가득 찬 연못이 있습니다. 이렇게 연잎들이 가득 차 있는 호수는 "연화지"라는 이름이 붙어있는데요. 이러한 연못을 중심으로 "연꽃마을 하가리"가 있답니다.




"연잎으로 가득 차 있는 호수, 연화지"


연화지는 하가리 마을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연잎들로 가득 찬 호수"입니다. 그래서 운이 좋게, 연잎들이 연꽃을 발산할 때에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더욱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연꽃은 피지 않았는데요. 연꽃이 피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었답니다.







"연화지 가운데 있는 정자"


연화지 중심에는 정자가 하나 세워져 있기도 합니다. 이 정자까지는 일종의 다리가 놓여 있어서 연화지 연못 위를 걸어서 "정자"까지 갈 수 있는데요. 그래서 더욱더 가까운 곳에서 "연화지"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연화지 맞은편에 있는 카페, 프롬더럭"


연화지 맞은편에는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프롬더럭이라는 이름의 카페인데요. 이 카페의 한쪽에는 통유리가 있어서, 통유리를 통해서 카페 안에서 "연화지"의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어쩌면 카페에서 연화지를 바라보는 것이 더 편하게 연화지를 감상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것이지요.


여기까지, 제주도 하가리 마을에 있는 연잎이 가득한 연못, "연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도 애월 하가리 마을, 연화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 1569-2

특징 : 연잎이 가득한 연못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