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장”
제주도에 있는 작은 초등학교인 초등학교 분교는 보다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는 바로 삼성 갤럭시 노트 광고의 프로젝트로 인해서 이렇게 변한 것이지요.
“삼성 갤럭시 노트의 프로젝트”
과거 삼성 갤럭시 노트 광고 프로젝트의 하나로 제주도에 있는 작은 분교들을 알록달록하게 변신시키는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삼성에서는 “장 필립 랑클로”라는 색채 디자이너이자 시각디자이너를 영입해서 제주도에 있는 분교들을 이렇게 알록달록하게 색칠하기 시작한 것이지요.
“제주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장”
이렇게 삼성 갤릭서 광고의 하나로 인해서 변신하게 된 곳이 바로 “제주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장”입니다. 이는 서쪽에 있는 알록달록한 분교인데요. 동쪽에는 예전에 방문했던 적이 있는 “김녕초등학교 더럭분교장”이 있답니다.
두 초등학교 모두 같은 디자이너가 같은 색상의 조합으로 디자인을 해서 그런 것인지, 스타일이 비슷하답니다.
“방과 후에만 관람이 가능한 초등학교”
저희도 이렇게 하가리 마을, 연화지를 방문한 김에 근처에 있는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장”을 방문했는데요. 애월초등학교 역시도 학교 시설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수업을 하지 않는 시간에만 방문이 허용된답니다.
다행히도 저희가 방문했던 때는 학생들의 수업이 없는 시간이었던지라 마음 놓고 학교 교정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알록달록한 초등학교 분교”
이 곳 역시도 학교가 알록달록하게 변신해 있었는데요. 덕분에 알록달록한 학교를 사진으로 담아볼 수 있었답니다.
알록달록한 색상과 함께 아이들의 꿈이 자라나는 곳이 바로 이 곳, 애월초등학교가 아닐까 하지요.
“제주도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95
전화번호 : 064-799-0515
입장시간 : (평일) 18:00 - 일몰 / (토) 13:00 - 일몰 / (일, 공휴일) 9:00 - 일몰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