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애월 "구엄 소금마을(돌염전)"
제주도에서도 소금을 만드는 밭이라고 할 수 있는 "염전"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염전은 주로 바닷물을 이용해서 만드는데요. 그래서 제주도에서도 이렇게 바닷가에서 "염전"을 볼 수 있답니다.
제주도에서 이러한 염전으로 유명한 곳이 있기도 한데요. 바로 "애월"에 있는 "구엄 소금마을"이라는 곳입니다.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제주도의 염전"
이렇게 구엄 소금마을에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염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 앞바다의 멋진 경치와 조화되는 "염전"의 모습을 그대로 사진으로 담을 수 있기도 하고,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기도 한 곳이기도 하지요.
이 지역은 특히 "사진 촬영" 명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 이유는, 이 곳에서는 이렇게 "멋진 경치"를 담고 있기 때문인데요. 또 다른 이유가 한 가지 더 있답니다.
"염전 물에 반사되는 반영을 이용한 사진 명소"
바로 이곳에 있는 염전에 있는 바닷물에 반사되는 반영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이렇게 염전 가운데에 모델을 세워두고, 사진을 찍으면 모델의 모습이 그대로 염전에 반사가 되면서,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멋진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방법은 사실 바닥에 물이 있는 곳에서는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한데요. 잘 알아두면 멋진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기술이 아닐까 한답니다.
"구엄리 어촌체험마을"
그리고 이번 여행에서는 딱히 어촌을 체험하지 않았지만, 이 곳에서는 "어촌"을 체험할 수 있기도 하다는 내용의 간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곳은 바로 "구엄리 어촌체험마을"이기도 했던 것이지요.
그래서 혹시나 "어촌 체험"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곳에 대한 정보를 더 수집해본다면,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제주도 애월, 구엄 소금마을(돌염전)"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609-1
특징 : 사진 촬영하기 좋은 곳, 바다와 맞닿아 있는 염전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