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용두암 "바당회국수"

제주도 용두암 "바당회국수"


제주도 용두암 "바당회국수"


제주도는 4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곳인지라 다양한 해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한편으로는 제주도는 이제 관광지화가 많이 되어서, 어쩌면 더 비싸게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있기도 하지만요.


그래도 이렇게 제주도를 방문했으니, 육지에서는 잘 먹지 못하는 해산물을 먹는 것이 좋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저희도 이렇게 바닷가에 있는 식당을 방문해서 "해산물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방문했답니다.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바당회국수"


그렇게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바로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바당회국수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은 제주공항을 기준으로는 동북쪽에 있는 식당이었는데요. 바닷가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들어가기 전부터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다양한 해산물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주력 메뉴는 바로 해산물입니다. 바다를 끼고 있어서 더욱더 신선할 것 같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저희도 이 곳을 방문해서 해산물을 위주로 주문해보았답니다.


우선 물회와 회국수를 주문하니, 여기에 "낙지"가 서비스로 나왔답니다. 낙지는 살아있던 것을 바로 잡은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음식을 먹기 전에 쟁반 위에서 꿈틀대는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었답니다.


△ 꿈틀대는 낙지





"강황가루를 넣어서 만든 회국수"


이 곳에서 판매하는 회국수는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회국수와는 다소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카레의 원료로 사용되는 "강황가루"를 이용한 면을 활용한 "국수"인 것이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 나오는 "회국수"의 면은 모두 노란색으로, 마치 카레를 떠올리는 색상이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실제로 면에서는 "카레"의 맛이 어느 정도 느껴지기도 했지요.




△ 게우밥 (존복 내장으로 만든 밥)


"전복 내장으로 만든 게우밥"


그리고 이렇게 회국수를 주문하니, "게우밥"이라는 전복 내장으로 만든 밥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이는 "전복 회국수"를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데요. 참고로 "게우"는 "전복 내장"을 의미하는 단어라고 하지요.


덕분에 이 곳에서 다양한 회국수와 함께, 여러 해산물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해산물 요리가 아니었나 합니다.


"제주도 용두암 바당회국수"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3동 1026-3

전화번호 : 064-711-6754

영업시간 : 9:00 - 22:00

특징 : 강황이 들어간 회국수, 게우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