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광교호수공원 야경”

수원 영통 “광교호수공원 야경”


수원 영통 “광교호수공원 야경”


수원시 영통구에는 “광교신도시”가 있습니다. 이 광교신도시에는 “광교 호수공원”이 있는데요. 이 호수공원으로 인해서 광교신도시는 큰 인기를 끌게 된 곳이기도 하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 광교 호수공원”


광교 호수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입니다. 그 규모가 무려 약 2,050,000 제곱미터에 달할 정도로, 평수로는 약 65만 평에 달하는 규모의 호수공원인데요.


경기도시공사에서 시행하고, 삼성물산에서 시공하여 2013년 11월 3일에 개장한 호수공원입니다.




“원래는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라는 저수시설이었던 호수공원”


현재 광교 호수공원이 있는 곳은 과거에는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라는 저수시설이 있었던 곳입니다. 이 두 저수지는 원래는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저수시설이었는데요.


광교 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이 두 호수를 연결하는 “어뮤즈파크”라는 대규모 공원을 설립하는 계획이 수립되었고, 이렇게 호수공원으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하지요.



“일산 호수공원의 1.7배에 달하는 면적”


광교 호수공원은 일산 호수공원의 1.7배에 달하는 규모가 되었습니다. 일산 역시도 엄청난 크기의 호수공원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일산보다 더 큰 호수공원이 들어선 곳이 된 것이지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원래 공사 당시의 명칭은 “어뮤즈파크”라는 이름이었다고 하는데요. 언론 등에서 “광교 호수공원”으로 부르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광교 호수공원”으로 불리기 시작했다고 하지요.




“저녁 늦게 도착한 광교 호수공원”


저희도 이렇게 수원 여행을 하면서 광교 호수공원을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방문해서 멋진 경치를 사진으로 담아낼 수는 없었는데요.


게다가 이 날은 삼각대도 가지고 오지 않았던 날이었던지라 더더욱 멋진 사진을 담아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주변에 있는 기둥을 이용해서 나름 장노출을 시도해서 사진을 건지기도 했는데요. 너무 늦게 방문해서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광교 호수공원의 분위기는 그대로 잘 드러내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광교 호수공원”


참고로 이 광교 호수공원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놀이터, 잔디광장, 요트장, 오토캠핑장, 암벽등반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있기도 하니,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광교 호수공원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수원 광교 신도시에 있는 “광교 호수공원”의 야경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 호수공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23

전화번호 : 031-228-4198

홈페이지 : http://www.gglakepark.or.kr

특징 : 국내 최대의 호수공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