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화성열차(화성어차)"
수원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수원 화성에서는 열차를 타고 수원화성을 관람할 수 있는 "화성열차"라는 것이 있습니다. 화성열차는 완전한 열차는 아니고, 마치 기차처럼 긴 차량을 끌고 다니는 형태의 차량인데요.
이 열차에 탑승해서, 수원화성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주요 지역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저도 예전에 수원 화성을 걸어서 돌아보면서, 화성열차를 곳곳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 화성을 방문했을 때는 타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한 번 화성열차에 탑승해 보았답니다.
"수원 화성에서 화성열차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은?"
그렇다면, 이러한 화성열차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국궁체험장"이 있는 연무대 앞에서 탑승할 수 있답니다. 이 곳에서 화성열차에 탑승할 수 있는 티켓을 끊을 수 있고, 화성열차에 탑승할 수 있는 것이지요.
"화성열차의 탑승요금은?"
그렇다면, 이러한 화성열차의 탑승 요금은 얼마나 될까요? 요금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편이랍니다. 성인 기준으로 1인당 1,500원이면 탑승할 수 있는데요. 이 정도면 부담 없이 탑승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화성열차는 나름 열차 시간표가 있어서 일정한 시간이 되면 출발하는데요. 열차 출발시간은 아래에 있는 시간표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정확하게 어느 시간마다 출발한다고 하기가 힘드니 말이죠.
△ 화성열차를 타면서 본 경치
"화성열차의 코스"
화성열차의 코스는 어떨까요? 아쉽게도 수원 화성을 그대로 완전히 다 돌아보지는 않는데요. 연무대에서 시작해서 장안문을 거쳐서, 화홍문, 화서문을 거쳐서 팔달산으로 가는 코스랍니다. 그리고, 다시 팔달산에서 왔던 방향으로 연무대로 돌아오는 코스였는데요.
예전에는 이런 코스로 돌았는데, 최근에는 코스가 조금 변경된 것인지, 열차 투어 코스가 조금 바뀐 것 같습니다. 새로운 열차 코스로 추정되는 코스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답니다.
연무대 - 화홍문 - 화서문 - 팔달산 - 화성행궁 - 팔달문 전통시장 - 수원화성박물관 - 연무대
이렇게, 코스가 변경된 만큼, 출발시간과 요금도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서 보시면 더욱더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니, 이름도 바뀌었고, 열차 형태도 바뀌었네요. 바로 "화성어차"로 이름도 바뀌고 디자인도 바뀐 형태랍니다.
여기까지, 수원 화성에서 특별한 열차로 수원 화성을 감상할 수 있는 "화성열차"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 화성 화성열차(화성어차)"
주소 : 수원시 매향동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 매향동
전화번호 : 031-228-4686
운영시간 : 10:00 - 16:30 (눈, 비 오는날 운행 안함)
요금 : (성인) 4,000원 / (어린이) 1,500원
홈페이지 : http://www.swcf.or.kr/?p=74&page=1&viewMode=view&idx=74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