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못골시장 “DJ 카페, 못골 쉼터”

수원 못골시장 “DJ 카페, 못골 쉼터”


수원 못골시장 “DJ 카페, 못골 쉼터”


수원 화성의 남문인 “팔달문” 근처에 있는 시장 중에는 “못골 종합시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못골 종합시장은 팔달문 주변에 있는 “남문시장” 중의 한 곳인데요.


이 곳에서는 못골밴드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합창단을 찾을 수도 있는 재미있는 시장이기도 하답니다.



“못골시장에서 볼 수 있는 DJ가 있는 카페”


이렇게 못골시장에서는 “못골밴드”와 “못골 합창단”과 같은 팀을 찾을 수 있기도 한데요. 이러한 밴드와 합창단에 더불어, 시장 안에서는 시장 한쪽에 마련된 오래된 느낌이 드는 카페가 있기도 합니다.


이 곳의 이름은 바로 “못골 쉼터”라는 이름이 붙은 곳인데요. 일반적인 카페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곳이지만, 시장에 있다는 것이 일단 특이한 점이고, 여기에 또 한 가지 특이한 점이 있답니다.





“라디오 방송을 하는 D가 있는 카페”


바로 이 곳에서는 방송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라디오 방송을 하는 DJ가 있다고 하기도 하지요. 이러한 방송은 특별한 시간이 되면 한다고 하는데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30분 동안 자체 라디오 프로그램을 송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 시간을 맞춰서 방문하면 라디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겠지요.







“원두커피 한잔에 1,000원밖에 하지 않는 저렴한 카페”


못골 쉼터는 영리적인 목적보다는 시장 발전을 위해서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운영되는 카페의 느낌이 강한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 판매되는 커피는 모두 저렴한 편입니다.


원두커피 한잔에 1,000원에 판매되고 있기도 하고, 조금 비싼 메뉴라고 해봤자, 조금 더 비싼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여기까지, “못골시장”에서 볼 수 있는 시장 안에 있는 독특한 카페, “못골 쉼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못골시장 안 못골 쉼터”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팔달 주차타워 상가 23호 못골 휴식터

전화번호 : 031-246-5639

홈페이지 : http://motgol.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