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지동시장 “밀알옛장터 전복순대국”

수원 지동시장 “밀알옛장터 전복순대국”


수원 지동시장 “밀알옛장터 전복순대국”


수원 화성의 남문인 “팔달문” 주변에서는 다양한 시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지동시장”에서는 특히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이러한 지동시장은 특히 “순대타운”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순대 요리를 하는 가게가 모여있는 곳이지요.



“순대 요리로 유명한 지동시장”


이렇게, 수원 지동시장은 특히 순대를 이용한 요리로 유명하답니다. 그래서 저도 예전에 수원 지동시장을 방문했을 때, 순대타운을 방문해서 식사를 하기도 했었지요.



하지만, 순대타운은 예전에 방문했으니, 이번에는 그 맞은편에 있는 다른 순대집을 방문했습니다. 바로 “밀알옛장터 전복순대국”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지요.





“수원 지동시장에 있는 밀알옛장터 전복순대국”


이렇게 밀알옛장터 전복순대국이라는 식당을 방문해서 이번에도 “순대곱창볶음”을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주문하고 나니, 순대가 가득한 순대전골 요리를 맛볼 수 있었는데요.


약간 매운 편이기는 했지만, 완전히 매운 정도는 아니고 적당히 매운 수준이었기에 순대와 내장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정도의 맵기였답니다.






“순대전골에 만들어 먹는 볶음밥”


그리고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순대전골을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밥을 넣어서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이렇게 한 끼 식사를 하고 나니, 든든하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었답니다.


여기까지, 지동시장에서 특히 유명한 “순대” 요리를 활용한 식당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시장 밀알 옛 장터”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402-28

전화번호 : 031-242-004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