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수원천 등불축제"
등불 축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서울"의 "청계천"이 아닐까 합니다. 청계천에서는 거의 매년 가을이 되면, 청계천에서 다양한 등불을 선보이면서 축제를 한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수원에서도 "수원화성문화제"에 맞춰서 "등불축제"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 장소는 바로 "수원 화성" 안에 있는 수원천이었지요.
"수원 화성의 중심으로 흐르는 수원천"
수원천 역시도 서울의 청계천과 비슷한 느낌의 하천입니다. 하지만 서울에 있는 청계천의 경우에는 청계천을 인공적으로 복원한 것인 반면에 수원천은 자연스러운 하천의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도 한 곳이지요.
"수원천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등불 작품들"
이렇게 수원화성 문화제 기간 동안에 수원천 역시도 다양한 등불로 물들었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도 자연스럽게 다양한 등불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등불이기에 확실히 밤에 방문해야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화홍문과 잘 조화를 이루는 등불작품들"
수원 화성에서는 특히 밤에 멋진 풍경을 자아낸다는 화홍문이 있습니다. 화홍문은 일종의 수문으로 물이 드나드는 문인데요. 이렇게 화홍문을 뒤로하고, 멋진 자태를 뽐내는 등불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수원 화성에 있는 수원천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분위기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수원천의 불빛쇼"
그리고 서울의 등불축제와는 다른 점이 또 있기도 했습니다. 바로 이 곳에서는 등불 작품뿐만 아니라, 불빛쇼를 하기도 했는데요. 다양한 색깔을 내는 불빛을 이용해서 일종의 공연을 펼치는 모습이 인상적이기도 했답니다.
"화홍문에서 팔달문 시장까지..."
이렇게 수원천은 화홍문에서 시작해서 팔달문 시장 입구까지 이어지는데요. 짧지 않은 거리 동안 다양한 작품이 이어져서 전시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덕분에 수원천을 걸어보면서 야경을 감상하기도 하고, 다양하면서도 멋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날이 되었답니다.
"경기도 수원시 수원화성 수원천 버드나무길"
장소 : 수원천 버드나무길
행사 : 수원천 등불축제
기간 : 2014년 10월 8일 - 10월 12일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