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한밭수목원 "잔디광장"

대전 한밭수목원 "잔디광장"


대전 한밭수목원 "잔디광장"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맞은편에는 "한밭수목원"이 있습니다. 한밭수목원은 대전광역시의 도심 내의 생물서식 공간 확보 및 학술적, 환경교육적 기능 수행과 시민 휴게공간 기능을 부여하기 위해서 조성된 공원입니다.


부지는 상당한데요. 이 곳에서는 가운데에 있는 "잔디광장"을 축으로 양쪽으로 다양한 숲과 수목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당한 규모의 대전 한밭수목원"


한밭수목원의 중심에는 잔디광장이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잔디광장을 기준으로 서쪽과 동쪽으로 다양한 식물원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있다면, 이러한 식물원을 돌아보면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도시의 모습을 한 번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밭수목원의 중심에 있는 잔디광장"


한밭수목원의 중심에는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대전 엑스포 방면에서 오는 경우에는 "견우와 직녀 다리"를 건너면 바로 잔디광장으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 한눈에 보아도 상당한 규모의 잔디 광장이 눈에 들어온답니다.


그리고 이 잔디광장에서는 다양한 사람들과 동물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 자세히 보면 바퀴가 달려있는 구조물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등의 트랙이 있기도 한 공원"


잔디광장을 통과해서 계속해서 남쪽으로 조금 더 내려오면, 사각형 형태의 거대한 천막 같은 것이 있는데요. 이러한 천막 주변으로는 트랙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등을 타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기에 자세히 보면, 초대형 천막 같은 건물 아래쪽에는 바퀴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특별한 경우에는 바퀴의 고정장치를 풀어서 이동을 시킬 수 있는 것 같기도 하지요.


여기까지, "대전 한밭수목원"에 있는 잔디광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시간과 체력의 문제로 인해서 한밭수목원 곳곳의 모습을 감상하지 못했는데요.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수목원"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둔산대로 169

전화번호 : 042-250-1400

운영시간 : 24시간

홈페이지 : http://www.expoplaza.or.kr

특징 : 잔디광장,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트랙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