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 빵집 "성심당"

대전역 빵집 "성심당"


대전역 빵집 "성심당"


우리나라에는 전국 3대 빵집이라고 손꼽히는 빵집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대 빵집은 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 순천의 화월당을 3대 빵집으로 손에 꼽는데요.


이렇게 대전에서는 전국 3대 빵집에 손꼽히는 빵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성심당"이라는 이름의 빵집이지요.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에 있는 성심당 본점"


대전에서 성심당 본점은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 145(대종로 480번 길 15)"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심당의 인기에 힘입어 대전역에서도 "빵집"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대전역에서도 찾을 수 있는 성심당"


성심당은 대전을 대표하는 브랜드 1위에 손꼽히기도 했었습니다. 2014년에 쓰인 기사에 따르면 대전을 대표하는 브랜드 1위로 성심당이 50.5%의 득표를 받았던 적이 있지요. 2위는 O2린이었고, 3위는 한화 이글스였답니다.


아무튼, 이러한 성심당은 대전역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요. 대전역에 가면, 성심당이라는 이름이 적혀있는 종이봉투를 손에 들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 인기있는 빵으로 이미 포장되어 있는 세트


"성심당에서 인기 있는 메뉴, 튀김소보로"


성심당에서는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인기 있는 메뉴는 "튀김소보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빵 안에는 팥이 들어있고, 겉에는 소보로를 입힌 빵을 튀긴 것인데, 이 빵은 특허까지 받았다고 하지요.


여기에, 다른 인기 있는 메뉴도 여럿 있는데, 저는 튀김소보로와 함께 부추빵을 한 번 구입해보았습니다. 부추빵 역시도 제법 특이했는데요. 빵 안에 부추가 들어있는 것이 상당히 이색적이었답니다.


나중에 다시 대전에 가게 되면 잊지 않고 들를 만한 빵집이 아닐까 합니다. 역시 우리나라 3대 빵집에는 괜히 드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역 성심당"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정동 중앙로 215 대전역사 2F

전화번호 : 042-220-4138

영업시간 : 6:30 - 23:00

홈페이지 : http://www.sungsimdang.co.kr

특징 : 대전을 대표하는 빵집, 전국 3대 빵집, 튀김소보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