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천장호 전집 "1박 2일 아줌마"

청양 천장호 전집 "1박 2일 아줌마"


청양 천장호 전집 "1박 2일 아줌마"


청양에는 출렁다리로 유명한 천장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천장호 출렁다리로 들어가는 입구에서는 제법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도 과거에 1박 2일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조명되면서 유명해진 식당이 있기도 합니다.



"천장호 출렁다리 입구에 있는 1박 2일 아줌마"


그곳의 이름은 바로 "1박 2일 아줌마"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는데요. 1박 2일에서 조명된 것을 계기로 이렇게 가게 이름을 아예 바꿔버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1박 2일 아줌마라는 이름의 식당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데요. 국수와 비빔밥 같은 메뉴를 찾을 수 있기도 하지만, 대표적으로 꼽아볼 수 있는 메뉴는 "파전"과 "막걸리"가 아닐까 합니다.







"구기자를 이용한 전, 구기자전"


이 곳에서는 다양한 "전" 메뉴를 찾을 수 있는데요. 청양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기자"를 이용한 구기자전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구기자전 외에도 표고버섯전, 해물파전, 야채전 등의 일반적인 전들도 찾을 수 있기도 하지요.


그래도 저희는 청양에 왔으니, 청양의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맛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구기자 막걸리와 구기자전을 주문했지요.




"구기자전과 구기자 막걸리의 조합"


천장호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이렇게 구기자전과 구기자 막걸리를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이렇게 멀리까지 나와서 음식을 먹으니, 진정 여행을 즐기고 있는 듯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여기까지, 1박 2일 방송에도 나왔던 천장호 "1박 2일 아줌마"라는 가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일박이일 아줌마"


주소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112-6 정산면 천장리 112-6번지

전화번호 : 041-943-2926

특징 : 구기자전, 구기자 막걸리 등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