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남면 굴밥집 "해성굴밥"

태안 남면 굴밥집 "해성굴밥"


태안 남면 굴밥집 "해성굴밥"


충청남도에 있는 태안 역시도 바닷가와 인접하고 있는 곳이 많은 곳이라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서해바다를 끼고 있는 곳이기에 자연스럽게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이 발달한 것이지요.




"태안 남면에서 먹은 굴밥"


이렇게 태안은 서울에서 상대적으로 그리 멀지 않은 지방이라고 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자주 오는 편인 것 같은데요. 이번 여행에서는 태안군 남면에 있는 식당에서 굴밥을 먹었답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바로 "해성굴밥"이라는 식당이었는데요. 그 위치는 서산 B지구 방조제 근처에 있었답니다.




"굴밥을 비롯해서 다양한 백반을 판매하는 식당"


해성굴밥이라는 이름의 식당에서는 가게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굴밥"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곳인데요. 여기에 굴밥뿐만 아니라, 굴물회, 굴무침 등의 굴을 활용한 다른 음식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간장게장을 이용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매운탕이 있기도 한데요. 저희는 처음으로 방문한 곳인지라, 주력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굴밥"을 주문했답니다.








"돌솥에 담겨 나오는 굴밥"


굴밥을 주문하니, 돌솥에 담겨있는 굴밥이 나왔는데요. 밤과 함께 푸짐하게 들어있는 굴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바닷가에서 이렇게 익힌 굴을 이용한 음식인 굴밥을 먹는 것도 나름 진짜로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했답니다.


아무래도 다른 곳에서 잘 먹지 못하는 음식을 맛보는 것이 여행의 묘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덕분에 태안에서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할 수 있었답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해성굴밥"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당암리 954-5

전화번호 : 041-675-4036

영업시간 : 8:00 - 19:00

특징 : 굴 요리, 간장게장, 매운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