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안흥항 횟집 "서해바다"

태안 안흥항 횟집 "서해바다"


태안 안흥항 횟집 "서해바다"


태안 역시도 서해바다를 끼고 있는 곳인지라, 자연스럽게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하는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산 식당은 태안 곳곳에 있는 항구를 방문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안흥항에 있는 횟집을 한 번 방문해보았습니다. 이름은 바로 "서해바다"라는 식당이었지요.




"태안 안흥항에 있는 횟집, 서해바다"


태안에는 많은 항구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이번에 저희는 안흥항을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안흥항에서 서해바다라는 이름의 식당에 방문했는데요. 이 곳에서도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회를 비롯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


서해바다라는 식당은 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어차피 저희도 회를 맛보기 위해서 항구를 찾았으니, 회를 주문했는데요. 회와 함께 다양한 밑반찬이 나옴과 동시에 음식을 하나씩 먹다 보니, 매운탕이 나오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회와 함께 매운탕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이중에서도 특히 기억에 남는 음식이 있기도 했습니다. 바로 생선을 탕수육처럼 만들어 낸 음식이었지요.







"생선과 탕수육의 조화라고 해야 할까?"


바로 우리가 중국집에서 흔히 먹는 탕수육에 들어가는 소스를 그대로 활용해서, 생선에다가 입힌 음식이었는데요. 생선을 구운 다음, 여기에 탕수육 소스를 부어서 낸 음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정확한 이름을 알 수 없는 음식이지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음식이었던지라 기억에 남았답니다.


△ 생선을 탕수육 소스에 입힌 독특한 음식


△ 충청도 지역소주 O2린


"충청도에서 볼 수 있는 술, O2린"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반찬이 나오니 자연스럽게 술잔이 돌 수밖에 없었는데요. 충청도에 방문했으니, 충청도에서 맛볼 수 있는 지역 소주를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충청도에서 볼 수 있는 소주의 이름은 바로 "O2린"이라는 소주였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음식과 함께 술잔이 돌면서 태안에서의 저녁이 흘러가고 있었답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안흥항 횟집 서해바다"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리 522-24

전화번호 : 041-675-1032

영업시간 : 9:00 - 22:00

특징 : 횟집, 해산물 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