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청 기념품점 “다누리”

서울 시청 기념품점 “다누리”


서울시청 지하에는 “시민청”이라는 이름으로 시민들에게 열려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곳의 한쪽에는 “군기시 터”라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 방위사령부를 담당했던 공간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갤러리 등이 있기도 하고, 시민들에게 열린 공공시설물이 있기도 하답니다.




“서울 시청 시민청에 있는 기념품점, 다누리”


그리고 한쪽에는 이렇게 서울시와 관련된 기념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있기도 한데요. 간판은 “I MARKET U”로 되어 있지만, 오른쪽 아래쪽에 조그마한 글씨로 “BY DANURI”라고 쓰여있답니다.


그래서 이 곳의 공식적인 이름은 “다누리 기념품 가게”로 등록이 되어 있는 듯하지요.




“2013년 1월 서울시청 신청사에 오픈한 1호점”


다누리는 2013년 1월 서울시청 신청사 지하에 개장한 “서울시 기념품 가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누리는 사회적 배려기업의 유통, 판로지원을 위해서 서울시가 지원하고 SBA가 공동으로 마련한 공동전시매장이지요.


서울시청에 1호점을 바탕으로 강남 청담동에 2호점, 성북구에 3호점을 오픈했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총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요.








“다누리의 의미는?”


매장의 이름은 다누리인데요. 다누리의 의미는 “소기업을 응원하여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해 다 함께 행복을 누리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랍니다. 그래서 다누리 수익금의 100%는 소기업에 투자된다고 하지요.






“서울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품을 찾을 수 있는 매장”


다누리 매장에서는 다양한 기념품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일부 품목은 서울시와 관련된 품목을 전시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서울시의 브랜드 로고, 혹은 옛 서울의 모습을 담고 있는 아이템을 이 곳에서 찾을 수 있기도 한 것이지요.


그래서 특별히 서울시에 관련된 기념품을 찾고 있을 때,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곳이랍니다.


여기까지, 서울 시청 시민청 지하 1층에서 볼 수 있는 기념품점, 다누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서울시청 지하 1층 시민청, 다누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세종대로 110

전화번호 : 2120

영업시간 : 9:00 - 18:00

서울 시민청 홈페이지 : http://www.seoulcitizenshall.kr/es_all/?r=sch

특징 : 서울과 관련된 기념품을 판매하는 매장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태평로1가 31 | 서울특별시청
도움말 Daum 지도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댓글 25

    1. 이전 댓글 더보기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