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충북문화관 & 숲 속 갤러리"

청주 "충북문화관 & 숲 속 갤러리"


청주 "충북문화관 & 숲 속 갤러리"


천주교 수동성당 근처에는 "충북문화관"이 있기도 합니다. 수동성당에서 언덕길을 내려와서 청주 향교 방향으로 걷다 보면, 찾을 수 있는 곳인데요. 이 곳을 처음 방문했을 때는 사실, 입구를 잘 찾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주차장처럼 생긴 곳이었던지라 입구가 아닌 줄 알고 그냥 지나쳤었는데요.


알고 보니, 그 대문을 통과해서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면 "충북문화관"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청주의 문화예술공간, 충북문화관"


충북문화관은 청주에서 찾을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입니다. 이 곳에 전시되는 내용은 시기에 따라서 다를 텐데요. 충북문화관 안에는 2개의 건물이 있답니다. 한 곳은 문화의 집이라는 이름의 건물이고, 다른 하나는 숲 속 갤러리라는 곳이지요.


그리고 나머지는 야외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오래된 건물의 느낌이 드는 문화의 집"


길을 따라 올라가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문화의 집입니다. 이 건물은 마치, 오래된 느낌이 드는 건물인데요. 저는 시간이 늦어서 내부는 들어가 보지 못해서, 내부에 있는 작품을 감상하지는 못했답니다. 그래도 밖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제법 특별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미술품을 전시할 것 같은 숲 속 갤러리"


그리고 그 옆에는 숲 속 갤러리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이름에 따라서 아마도 미술품을 전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인데요. 이 곳 역시도 저는 늦게 도착해서 들어가 보지 못했답니다. 한편으로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만, 그래도 밖에도 예술품이 몇 가지 있었으니, 바깥 경치를 둘러볼 수 있었답니다.






"문화,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방문하면 좋을만한 공간"


이 곳은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문화,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분이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곳은 "근대문화유산" 제353호로 등록되어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충북문화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문화관"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122번길 67

전화번호 : 043-223-4100

홈페이지 : http://www.cbcc.or.kr/index.do

특징 : 근대문화유산, 예술, 문화, 미술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