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수암골 전망대"

청주 "수암골 전망대"


청주 "수암골 전망대"


청주에 있는 수암골 벽화마을에는 수암골에서 청주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수암골 뒤쪽으로는 "우암산"이 있는데요. 그래서, 우암산 산 중턱에 조성된 수암골은 청주 시내를 조망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도할 수 있답니다.



"우암산 전망대라고도 불렸던, 수암골 전망대"


수암골이 있는 지역 뒤쪽으로는 우암산이 있어서, 과거에는 이 곳을 "우암산 전망대"라고 불렀답니다. 하지만, 이제는 수암골이 점점 더 유명해지게 되면서, "수암골 전망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할 수 있지요.






"수암골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청주 시내의 경치"


수암골 전망대에 오르면 청주 시내의 경치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답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청주시내의 모습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저녁에 오르면 "청주 시내"의 야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된답니다. 그래서, 가끔씩 탁 트인 경치가 보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곳이기도 하지요.



△ 전망대에서 바라본 야경, 배터리가 부족해서 장노출을 하지 못함




"수암골 전망대 근처의 주차장은?"


수암골 전망대 주변에는 주차장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사실, 수암골 벽화마을에도 다양한 무료 주차장이 있기도 하고, 여러 공영주차장이 있기도 하지요.


게다가 혹시 여의치 않으면, 근처에 있는 삼일공원에 있는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오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청주시내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수암골 전망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수암골 전망대"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 81-245

특징 : 청주 시내 경치 조망, 아경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