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동막해수욕장"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강화도 역시도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섬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해수욕장이나 항구 등은 잘 볼 수 없는 섬이기도 하지요. 섬 규모가 상당하기도 하고, 서해안 조수간만의 차가 상당히 큰 편인지라, 수산업보다는 농업이 발달한 곳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강화도에 있는 동막해수욕장"


강화도에서는 해수욕장이나 항구 등을 잘 찾아볼 수 없는데요. 항구의 경우에는 강화도 서쪽에 3곳이 있고, 해수욕장의 경우에는 남쪽에 단 한 곳의 해수욕장이 있답니다. 그 해수욕장이 바로 "동막해수욕장"이지요.






"마니산을 등지고 있는 동막해수욕장"


동막해수욕장은 마니산을 등지고 있는 해수욕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동막해수욕장의 폭은 10m, 길이는 약 200m의 해안가로 그리 큰 규모의 해안가는 아니랍니다. 강화도에서 볼 수 있는 작은 해수욕장이지요.


하지만, 강화도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의 하나로 꼽힐 정도로 갯벌 체험을 하기에는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물이 차 있을 때와 물이 빠져있을 때의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기도 한 곳이지요.








"캠핑장이 있기도 한 해수욕장"


동막해수욕장에서는 캠핑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캠핑장은 크기에 따라서 각기 다른 요금을 징수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동막 해수욕장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볼 수 있답니다.


주차장 역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료를 내야 합니다. 30분 기준에 600원이며, 15분당 300원이 가산된답니다. 하지만, 하루 종일 주차를 하더라도 6천 원이면 된다고 하지요.


여기까지, 강화도에 있는 해수욕장, 동막해수욕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동막해수욕장 홈페이지에서 찾으실 수 있답니다.


"인천광역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7-3

홈페이지 : http://www.dongmak.co.kr

특징 : 강화도에서 유일한 해수욕장, 캠핑, 갯벌 체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